기사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키 183cm에 영어도 잘하는 훤칠한 슬로우뉴스 편집위원 이진혁입니다.

바쁜 일상에 묻혀 하루하루 살아갑니다. 어느새 주말이네요. 주중엔 읽기 어려웠던 슬로우뉴스. 조금은 한가한 주말에 읽으시라고 모아 봤습니다. 바쁜 독자를 위한 편집팀의 작은 정성입니다.

slownews-binge-reading

[divide style=”3″]

제가 한때 속했던 삼성이 전 너무도 부끄럽습니다

필자: 솔내음

영화 ‘또 하나의 약속’의 배경이 된 황유미 씨와 같은 공장에서 일했던 분이 쓴 글입니다. “엔지니어가 아”니여서 잘 모르는 삼성전자 홍보팀 부장이 쓴 글을 “엔지니어”인 솔내음 님이 반박합니다. 못보신 분은 꼭 한번 읽어보세요.

[divide style=”3”]

버지 인턴 장현후 인터뷰: 무작정 문을 두드리세요

필자: 이진혁 (슬로우뉴스 편집위원)

제가 쓴 글인데요, 반이 제 자랑인 것 같네요. 버지(The Verge)란 매체에 대해 좀 더 깊이 알게 됐고, 장현후라는 멋진 친구와 더 친해지게 됐습니다. 이력서 한장 없이 미국에서 혜성처럼 떠오른 IT매체에 인턴으로 일하게 된 이야기입니다.

[divide style=”3″]

저널리즘보단 방문자수, AOL이 인수한 허핑턴포스트의 현재

필자: 장현후

허핑턴포스트코리아가 어제 (2월 28일) 열렸습니다. 매체 전략이나 필진 등을 분석한 것이 아닌, 모기업인 AOL이 어떤 곳인지를 알려주는 글입니다. 허핑턴포스트코리아가 한국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을까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divide style=”3″]

저작권 분쟁 비화 2: 울트라맨 (상)-울트라맨 가문의 영광과 비극
저작권 분쟁 비화 2: 울트라맨 (하)-국제 분쟁이 된 울트라 재판

필자: 송락현

울트라맨은 제 기억속에도 남아있는 영웅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가 없더라구요. 왜 그런지 몰랐는데 제 궁금증을 시원하게 긁어준 글입니다. 상/하를 한꺼번에 읽으면 효과 만점입니다.

[divide style=”3″]

로보틱스 서포트베이 2: 구글이 삼킨 또 하나의 로봇기업 샤프트

필자: Terry

아톰의 국가 일본. 건담도 있죠. 이런 로봇을 사랑하는 일본에서 탄생한 로봇 샤프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로보틱스 서포트베이’ 시리즈의 백미는 동영상이니 놓치지 말고 꼭 재생해보세요!

[divide style=”3″]

안철수 의원님, ‘새정치’보다 ‘정치’가 우선입니다

필자: 자작나무 (편집위원)

정당공천의 폐해는 그 자체의 문제라기 보다는 정치권의 구태로 발생하고, 정당공천 제도 자체를 강화하는 것이 더 올바른 길이라며, 안철수 의원을 비판하는 글입니다. 기초의회 정당공천을 폐지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divide style=”3″]

이번주 기사 목록 (발행순)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