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슬로우뉴스 편집위원 이진혁입니다.
바쁜 일상에 묻혀 하루하루 살아갑니다. 어느새 주말이네요. 주중엔 읽기 어려웠던 슬로우뉴스. 조금은 한가한 주말에 읽으시라고 모아 봤습니다. 바쁜 독자를 위한 편집팀의 작은 정성입니다.
[divide style=”3″]
6.4 지방선거 투개표, 일곱 가지 의혹과 오해
필자: 물뚝심송
지방선거가 끝나고 투개표 과정에 대한 다양한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이런 의혹은 합리적인 의심이었을까요? 아니면 정부기관에 대한 불신에 기초한 것이었을까요? 물뚝심송 님이 일곱 가지 의혹에 대해 하나하나 자세하게 설명해줍니다. 읽으면 읽을수록 고개가 끄덕여지더군요.
[divide style=”3″]
집중분석: 이재용은 어떻게 삼성전자 지분을 뻥튀기하는가
필자: leejeonghwan (슬로우뉴스 편집위원)
에버랜드가 상장한다고 합니다. 과연 삼성 일가의 지배구조는 어떻게 되어 있고, 왕권을 물려받기 위해서는 어떤 절차가 필요한 걸까요. 그리고 이제 우리는 미래에 이재용 삼성그룹 회장을 만날 수 있을까요? 이정환 편집위원이 매우 깊이 있는 분석과 도표로 이를 설명해줍니다.
잊소리 23: “책임총리, 처음 들어보는 얘기” (문창극 총리 후보자)
필자: 민노씨 (슬로우뉴스 편집장)
오랜만에 돌아온 잊소리(잊혀질 소리) 입니다. 제목에 나오는 “책임총리, 처음 들어보는 얘기’ 말고도 정말 주옥같은 발언을 많이 했더군요. 이렇게 단기간에 많은 양의 잊소리를 위한 자료를 제공한 인물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문창극 총리 후보자의 발언들 함께 보시죠.
[divide style=”3”]
Colorfools 12: 건망증
필자: Darip
한 달 만에 돌아온 Darip 님. 프랑스에서 유학하며 좌충우돌하는 모습을 그려줬는데, 다시 돌아왔습니다. 과연 이번에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만약 예전 에피소드가 생각이 안 난다면 이곳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div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