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주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슬로우뉴스 편집위원 이진혁입니다.

바쁜 일상에 묻혀 하루하루 살아갑니다. 어느새 주말이네요. 주중엔 읽기 어려웠던 슬로우뉴스. 조금은 한가한 주말에 읽으시라고 모아 봤습니다. 바쁜 독자를 위한 편집팀의 작은 정성입니다.

slownews-binge-reading

[divide style=”3″]

[제보 요청] 자신의 월급 일부를 고용주가 구세군에 마음대로 기부했다고 주장하는 알바생을 찾습니다

필자:  (슬로우뉴스 편집장)

민노씨가 주장하는 “독자 참여형 탐정 저널리즘의 신기원을 활짝 열어제낀” 글입니다. 아직도 알고 계신 분의 제보는 받고 있습니다. 제보는 댓글이나 슬로우뉴스 제보 페이지, 또는 이메일(editor@slownews.kr)로 부탁드립니다.

[divide style=”3″]

안녕들 하십니까? 100일 인터뷰

필자:  (슬로우뉴스 편집장)

민노씨의 또 다른 글. 초창기보다 약간 시들해진 느낌이지만, 그래도 우리 사회에서 큰 이정표를 세운 사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앞으로도 ‘안녕들 하십니까?’가 계속 이어졌으면 합니다. 그래서 모두가 ‘안녕들 하십니까?’라는 질문에 ‘네!’라고 대답할 수 있게요.

[divide style=”3″]

네이티브 광고와 저널리즘의 동거 (상): 네이티브 광고의 배경

필자:  (슬로우뉴스 편집위원)

(하) 편이 더 기대되는 강정수 편집위원의 글입니다. 매번 제가 강정수 님의 글은 빠짐없이 소개하는 것 같다고요? 맞아요. 저도 개인적으로 팬이거든요. 이 글에서는 네이티브 광고와 그 배경에 대해 설명을 해줍니다. 가장 인상적인 문구는 바로 이것. “배너광고를 클릭할 확률보다는 비행기 추락사고에서 살아남을 확률이 약 475배 높다.”

[divide style=”3″]

삼성 갤럭시 S5 날자 배 떨어졌다

필자:  (슬로우뉴스 편집위원)

갤비이락. 갤럭시 S5에 심박센서가 달려 출시가 되었고, 이와 맞춰 관련 규정이 개정되는 건 우연이겠죠? 갤럭시 S5 뒷면이 밴드 에이드처럼 생긴 것과 심박센서와 같은 의료 관련 기능이 탑재된 것과의 상관관계도 그저 우연적인 현상이겠죠?

[divide style=”3″]

천재(?)가 만든 보도자료, 의도대로 놀아난 언론들

필자: 

이 사례를 보고 정말 창의적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화로 확인해본 결과, 보도자료를 배포한 장본인은 이런 모든 내용이 본인의 사업과 관련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창업고시’와 ‘정력제’가 도대체 무슨 관련이 있는지 전 잘 모르겠어요. 여러분은 아시겠나요?

[divide style=”3″]

제네바에서 온 편지 10: 인생은 아름답고, 역사는 진보한다

필자: 

정말 좋은 글입니다. 글에서 발췌한 이 부분을 보시면 꼭 읽고 싶어질 겁니다.

“이 세상에 은사는 없다. (…) 그러던 내게, 선생님은 나의 은사이시다. (…) 내 맘대로 은사 선생님이시다.”

[divide style=”3″]

이번 주 기사 목록 (발행순)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