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습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주말 보내세요. 이번주 슬로우뉴스 몰아보기 입니다.
[divide style=”3″]
이케아의 한국 상륙, 그리고 3개의 쟁점
필자: 오한아
스웨덴의 가구업체인 이케아가 곧 한국에서 영업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연일 언론의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도대체 무엇 때문에 그러는걸까요? 그리고 이 지적들이 과연 타당성은 있는걸까요?
[divide style=”3″]
콘텐츠 마케팅에서 알아 두어야 할 여섯 가지 포인트
필자: 강정수 (슬로우뉴스 편집위원)
이제 모든 콘텐츠가 서로 경쟁하는 세상이 왔습니다. 뉴스가 게임과, 영화가 웹툰과 말이죠. 과연 이런 시대에 어떤 마케팅이 필요한걸까요? 비단 마케팅 분야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한번 쯤 생각해볼 지점을 제시하는 글입니다.
[divide style=”3″]
소비자의 돌직구 7: 중국 스마트폰 10여 대를 써보다
필자: MIRIYA
그나마 언론의 조명으로 샤오미는 많이들 들어 봤을겁니다. 애플이 짝퉁이니, 삼성을 위협하는 중국 기업이니 하면서 말이죠. 그럼 메이쥬는 들어보셨나요? 다양한 중국 제조사의 스마트폰을 써보고 하나하나 평가를 내렸습니다. 물론 필자의 주관이 담겨 있지만 한국에선 구경도 하기 힘든 중국 스마트폰들에 대한 평을 들어보시죠.
[divide]
이번 주 기사 목록
- 공감각 소재의 흥미로운 수사물, 웹툰 [냄새를 보는 소녀]
- Colorfools 2-10: 마카롱 프로젝트
- 소비자의 돌직구 7: 중국 스마트폰 10여 대를 써보다
- (영어)교사를 위한 인지언어학 2: 언어는 기본적으로 비유적이다
- 콘텐츠 마케팅에서 알아 두어야 할 여섯 가지 포인트
- 배추밭 그 밴드 오빠들의 고군분투 – [모던 파머] 리뷰
- 새로 쓰는 진보 이야기, 프레임에 관하여
- 비유로 풀어보는 콘텐츠 마케팅
- 이케아의 한국 상륙, 그리고 3개의 쟁점
- 소셜 서비스 시대의 인터넷 사용설명서 – [넷스마트] 서평
- 어느 기독교단체의 동성애 반대: 엉터리 근거는 엉터리 주장을 낳는다
- 재활용 저널리즘을 아시나요?
- 주간 뉴스 큐레이션: 식물인간 깬 이등병 “사실대로 말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