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원래 폰은 되돌려 드릴 수 없습니다.”

보증기간이 지나지 않은 스마트폰이 고장 나 수리를 맡겼는데, 5일이 지난 뒤에 결국 수리할 수 없다면서, 서비스센터가 이런 말을 했다고 생각해 보자.

오원국 씨는 2012년 12월 12일 아이폰5(64G, 화이트)를 구입했다. 아직 사용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은 2013년 10월쯤이었다. 배터리에 문제가 생겼다. “잔류량이 표시되어 있는데도 갑자기 휴대폰이 꺼지고, 방금 전에 50%가 남았다고 표시됐었는데, 지금 보니 10%로 표시”(오원국 씨)되는 일이 반복됐다. 아직 A/S기간이 남아 있던 터라 안심하고, 2013년 11월 14일 애플코리아에 수리를 맡겼다. 서비스센터 측에선 ‘부분 수리’가 가능하다고 답했다.

애플 아이폰 관련 문의 이메일

5일 뒤에 서비스센터에서 연락이 왔다. 수리가 어렵다며, 34만 원을 내고 ‘리퍼폰’으로 찾아가라는 답변이었다. 오원국 씨는 리퍼폰을 거절하고, 자신이 맡긴 ‘원래 폰’을 달라고 애플에 요청했다. 하지만 애플은 “애플 정책상 그럴 수 없습니다”라는 이유를 들어 ‘원래 폰’ 반환을 거절했다. 그렇게 5개월이 다 되어가는 지금까지 오원국 씨는 아이폰 5대신에 여전히 통신사에서 지급한 ‘임대폰'(sph-w9000)을 사용하고 있다.

현재 오원국 씨가 아이폰5대신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서 제공한 '코비폰'.
현재 오원국 씨가 아이폰5 대신 사용하고 있는 임대폰

오원국 씨는 점점 더 애플코리아 측과는 합의하기가 싫다고 말했다. “내가 맡긴 내 핸드폰을 돌려 달라고 요청을 했는데, 왜 그 폰을 돌려주지 않을까요? 정말 애플코리아의 정책은 이해할 수 없습니다”라고 오 씨는 말한다. 여러분은 이런 상황을 이해할 수 있나?

애플코리아의 공식 입장, “언급할 수 없습니다.”

오원국 씨 주장은 일방의 주장일 뿐이다. 그래서 슬로우뉴스는 애플 측 공식 입장을 확인해야 했다. 애플의 공식 입장을 확인하려고 가능한 모든 방법을 취했다.

우선 오원국 씨 케이스를 담당했고, 그동안 오원국 씨와 협의했다는 애플 ‘커스터머 릴레이션스’ 부서의 OOO 씨에게 ‘직통 전화’로 충분한 간격을 두고 대여섯차례 전화했다. 하지만 “지금은 부재중입니다”라는 기계 안내음만 들을 수 있었다. (메일로는 따로 문의한 상태.)

애플 연락처 안내
애플 연락처 안내

애플코리아 사이트에 나온 기술지원 전화번호(1544-2662)를 통해서도 여러 차례 ‘애플의 공식 정책’을 확인할 수 있는 담당자와 연결해달라고 요청했다. 총 1시간 10분여에 걸친 대여섯 번의 통화 끝에 기술 상담원이 알려준 최종 연락처는 겨우 “media.kr@apple.com”였다. 그 풍경을 짧게 스케치해보자.

슬로우뉴스: (…..생략…..) 30분 넘게 이런 간단한 정책 확인이 불가능하다는 것이 말이 되나? 연결해준다고 하더니 계속 10분 넘게 기다리게 하고, 이게 뭔가. 아주 간단한 사례 아닌가. 이런 사례 유형에서 애플의 공식적인 처리 방침을 확인하는 데 이렇게 오래 걸리나?

애플 상담원: 네, 맞습니다. 그런데 저희는 기술부서라서 말씀을 드릴 수가 없어서요.

슬로우뉴스: 그러니까 그쪽 대외 홍보팀이든 정책팀이든 연결을 해준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는 거 아닌가.

(다시 대기, 대기, 대기)

애플 기술 상담원: 네, 알아본 결과, 저희는 “media.kr@apple.com” 밖에는 알려드릴 수가 없습니다. 저희도 정책 담당자 전화번호는 몰라요.

또 다른 우여곡절 끝에 애플 홍보를 담당하는 박정훈 매니저와 통화할 수 있었다. 결론적으로 애플의 공식 답변은 “언급할 수 없습니다.” 전화와 문자로 역시 몇 차례 이야기했다. 역시 간단히 스케치해보자.

슬로우뉴스: 오원국 씨는 애플 서비스센터로부터 부분 수리 가능하다고 답변받은 뒤 수리를 맡겼는데, 5일 후에 결국은 수리할 수 없다는 통보를 받았고, 애플은 유료 리퍼폰을 제안했다고 한다. 오원국 씨는 이 유료 리퍼폰을 거절하고, 원래 A/S 맡긴 폰(아이폰5)를 달라고 전화와 이메일로 요청했는데, 애플은 ‘정책상의 이유’로 원래 폰의 반환을 거부했다고 한다. 사실인가?

애플 박정훈 홍보담당 매니저: 개별 건에 관해 외부 언론사에 정보를 드리지는 않는 게 원칙이다. 서비스에 관련된 것은 비밀이다. 이 건에 관해서는 언급할 수 없다는 것이 공식입장이다.

슬로우뉴스: 개개의 사건이 아니라 이런 유형에서 A/S 처리과정을 질문 드리는 것 아닌가. 이 같은 경우에 애플의 정책이 ‘반환 불가’인지 확인하려는 것이다.

애플 박정훈 홍보담당 매니저: 언급할 수 없다는 것이 입장이다.

슬로우뉴스: 애플코리아 입장인가? 아니면 전체 애플의 공식 입장인가?

애플 박정훈 매니저: 전체 애플의 공식입장이다.

슬로우뉴스: 그렇다면 그 답변 내용을 애플의 공식입장으로 처리할 수밖에 없다.

애플 박정훈 매니저: 우리 쪽 입장은 ‘언급할 수 없다’로만 내주시면 되겠다.

단순한 사례, 간단한 질문, 듣기 어려운 답변

슬로우뉴스는 오원국 씨가 조언을 구한 한국소비자원에도 문의해 사건에 관한 설명을 듣고자 했다. 하지만 이번 사건에서 오원국 씨가 큰 도움을 받았다고 밝힌 한국소비자원의 직원은 “가령, 스마트폰 전체에 대한 통계를 제공하는 것이나 소비자원에서 조사한 건을 발표하는 것은 가능하다. 하지만 특정한 기업의 정책에 관해 언론과 접촉하는 것은 안 된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개별 사안에 관한 공식적인 처리 절차를 문의한 소비자에게 답변할 수는 있지만, 준정부기관으로서 특정 기업에 관한 입장을 밝힐 수는 없다. 취재에는 협조할 수가 없다. 제 입장은 이게 전부다.”라고 말하면서, “(전화를) 끊겠다”고 입장을 마무리했다. (통화한 직원은 특정 업체의 정책과 일 처리 과정에 관해 언급하는 것은 소비자원의 방침과는 어긋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일견 이해할 수 있는 입장이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답답했다. 그야말로 소비가 그 존재를 말하는 시대다. ‘어떤 물건을 소비하는가. 그러면 당신이 어떤 존재인지 말해주마.’ 이런 소비의 천국에서 여전히 소비자는 주체가 아닌 객체로 머물러 있는 것은 아닐까. 자신의 상식으로 부당함에 싸우는 일은 그 천국에서도 아주 아주 힘들고, 어려운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삼성전자 갤럭시 S4 사례와 유사한 혹은 그 이상

슬로우뉴스는 우연하게도 오원국 씨가 처음 아이폰을 구입한 날 “삼성 갤럭시 S4 발화 사고와 스트라이샌드 효과”라는 기사를 내보낸 적이 있다. 캐나다에 사는 리차드 와이갠드가 삼성전자 갤럭시 S4를 이용하다가 발화 사고가 났다. 삼성전자 측은 리차드에게 보상은 할 테니 입을 다물고 있으라는 식의 문서에 사인을 요구했고 리차드는 이 사실을 유튜브에 폭로한 것이다.

YouTube 동영상

이번 애플코리아의 업무 처리에서 리차드 와이갠드의 사례와 유사한 점이 보인다. 아니 더 이상하다. 오원국 씨는 무상 A/S 기간 중에 자신의 아이폰을 서비스센터에 맡겼는데 제대로 된 이유 없이 자신의 아이폰을 받지 못했다. 제대로 된 이유를 전혀 설명해 주지 않던 애플코리아는 오원국 씨가 여기저기 신고를 하고 내용증명에 법원까지 가고 나서야 합의를 제안했다.

오원국 씨는 단지 수리를 맡겼던 자신의 아이폰을 즉시 돌려받기를 원했을 뿐이지만 제대로 된 이유조차 듣지 못했다. 나중에 애플코리아 측에서 제시한 협상안도 한두 달은 걸려야 새 아이폰이나 합의금을 준다는 것이었다. 오원국 씨가 중간에 합의를 거절한 이유는 이번에도 두 달이 서너 달이 될지, 그 이상이 될지 몰랐기 때문이라고 했다.

슬로우뉴스는 앞으로 오원국 씨의 ‘원래 폰 반환 거부 사건’을 끝까지 취재해 그 결과를 독자에게 알릴 것임을 약속한다.

애플코리아 vs. 오원국 (사건 타임라인)

[table id=7 /]

관련 글

309 댓글

  1. 오원국씨 힘내세요. 애플코리아가 미친 보따리 장수 집단이고 애플 정식 지사도 아니라던데 소송도 거시고 애플 본사에 직접 연락을 보내시는게 훨 나을듯합니다.

  2. ㅠ_ㅜ 감사합니다. 애플본사에 직접연락을 취할수도 없어요.. ..영어가 안됨 ㅠ_ㅜ 글고 직통 번호 없습닏…

  3. 이참에 절대로 합의 없이 승소하셔서 애코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장사하는 국내외 대기업들에게 경종을 울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4. 애플 코리아에 한번 당해보면, 애플이라는 회사 자체 그리고 기기자체에도 정이 떨어지죠. 아이맥 새거를 산후 일주일이 지나기전에 부팅이 되지 않는 고장이 나서 물건을 보냈더니, 액정에 전에 없었던 불량화소가 떡하니 2개가 생겼더군요. 즉, 액정이 교체되었다는거지요. 하도 어이가 없어서 기존 내것으로 교환해달라고 해봤지만, 정책상 안된다고 하더군요. 어이가 없지요? 하하. 물론, 오원국씨 상황보다야 좀 덜 하긴 하지요. 아무튼, 온갖 전화질후에 간신히 1회에 한해서 모니터 패널을 해준다는 무슨 선심성? 제안을 하면서, 교환을 받긴 했습니다. 그 1달동안 아이맥을 전혀 쓰지 못했구요. 네. 애플코리아. 아주 징하지요. 징합니다. 응원합니다. 오원국씨. 힘내시길 바랍니다.

  5. 아이패드 쓰고 있는데,,,,애플 다시 보게 되네요.
    이런 A/S 정책 조차 언급할 수 없다면 누가 믿고 제품을 사서 쓸까 모르겠네요.
    소비자를 기만하면서 갑질이나하고 못됐다 진짜…

  6. 참 저도 아이폰을 현재 쓰고 있긴 한데 이런거 보면 삼성으로 갈아타야되는지 고민이 되는군요 힘내시고 꼭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7. ㅡ_ㅡ;; 참고로 전 애플 빠로.. 아이폰3gs,아이폰4,아이폰5,아이팟터치,맥북에어,아이패드1세대… ㅡ_ㅡ;;;;;;;;;;;;;;;; 그런데…….ㅋ 이런 고객을 애플코리아 써글놈들은 ㅋㅋ 버립니다…
    갤노트3나 갤5로 갈아탈려고요 이거원.ㅋ

  8. 정말 애플코리아의 A/S는 쓰레기죠.
    이제껏 애플만 썼던 제가 병신이 된것 같은 기분이랄까요??
    정말 서로서로 커뮤니케이션이 안되고 말도 안통하고 여튼 갤노트3로 와서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애플은 안쓸려고 서서히 바꾸고 있습니다.
    쓰레기같은 회사에요.

  9. 아이폰이 좋아서 몇년째 아이폰만 고집하고 있긴 하지만..
    말도 안되는 AS 정책.. 바뀔껀 바뀌어야하지요..
    응원합니다~!!

  10. 힘내세요 예전에 저두 애플과 싸운 상황이 있었지만 중도에 포기하고 말았는데..
    끝까지 잘마무리 되였으면 합니다..

  11. 저도 앱빠입니다.
    그런데 항상 애플as정책은 이해불가입니다.
    기준도 없고 툭하면 정책상 어렵다는 말만 되풀이.. 이런 사례가 계속늘어서 애코가 정신차렷으면 좋겟습니다.
    화이팅입니다. 꼭! 이기세요. 합의는 없어요!

  12. 꼭 승소 하시길 바랍니다(같은 애플기기 쓰는 입장에서 a/s 관리좀 낳아졌으면 합니다)

  13. 화이팅 입니다!! 응원 하겠습니다. 그간 애플 A/S 받으면서 내 다신 애플 제품을 쓰지 않으리라 다짐 했던 때가 생각나네요.

  14. 납득이 안가는게 말도 안되는 수리가 나와서 수리 거부하고 내꺼 달라는데 그걸 안주는게 정책?? 그게 무슨 말 같지도 않은 말인가요..
    저건 진짜 국가 차원에서 제재를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진짜 어처구니가 없구나..

  15. 뭐가 거북하지요? 솔직히 맞는말아닌가요? 이런 진짜 X쓰레기같은 짓에도 옹호하는 사람들이 있나요? 할말은 하고, 따질건 따져야죠. 아무리 애플기기 사용자라지만, 누구든지 이건 아니죠.

  16. 좋은 기사입니다. 영문으로 작성하여 해외나 유투브에도 널리널리 퍼졌으면 합니다~~

  17. 이거 삼성 홍보부 측에 전해서 애플에 타격입힐 수는 없나요?
    너무 하네요..
    아이폰 5쓰는 입장이지만…애플 사용할 의사가 싹 사라지네요..

  18. 와…우리나라 기업아니지만 국민을 무슨 호구로 아는지 정책같은 소리하고 있네
    자기들 물건 써주면 고마워해야하는데 이건뭐
    이런거 보면 삼성a/s 대단하다고 느껴짐 그대신 기기값들이 좀 비싸지만
    해도해도 너무하네 내돈주고 산 물건 못고치면 돌려주기라도 해야지
    힘내세요. 오원국씨

  19. 저도 아이폰 아이패드를 쓰지만 이건 정말 말도 안된다고 생각해요 응원합니다!

  20. 어려운 선택이었지만 그 선택을 존중합니다. 소비자를 우롱하는 이런 행태는 반드시 없어져야 합니다.

  21. 애플 정책이나 A/S 아주 가관이죠. 그런데도 사는 소비자가 잘못일까요?

    그딴 정책을 펴는 회사가 잘못일까요?

  22. 원래 애플은 as가 수리가 아닌 리퍼인걸 알면서도 산것아닌가
    그렇다면 리퍼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사측의 잘못인가
    해당 정책을 알고도 구매하고서 그 정책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하는 소비자의 잘못인가

  23. 애플에 문제도 있고 장점도 있다
    근데 이사람 주장은
    애플에 문제가 있으니깐 장점이 있어도 무조껀 애플욕하라는거다
    안그러면 앱등이라는거
    문제가 있으면 문제대로 비판하고
    장점은 장점대로 칭찬하면 되는거지
    왜 문제있으니깐 무조껀 장점무시하고 욕해야하나?

  24. 힘내세요!! 그냥 보고 넘어갈 일은 아니라고 보는데요.. 마음고생이 심하겠습니다만 힘내세요!!

  25. 뭔가 잘못 이해하고 계신것 같은데요.
    지금 저건 수리를 맞기셨는데 부분수리불가하고 리퍼 받으라고 애플에서 권유한 겁니다.
    소비자가 수리 포기하고 폰 반납을 요구했는데 그걸 안돌려준거에요.

    리퍼 정책이 문제가 아니라 저건 물건 뺐어놓고 안돌려주는게 문제.
    무슨 삥뜯는것도 아니고 소비자 물건 압수한거나 다름없는데 왜 소비자 잘못입니까.

  26. 90년대 학창시절, 국내에서 터무니 없는 가격에 팔리는 애플 컴퓨터들 때문에 제가 느끼는 애플에 대한 이미지는 상당히 안좋았습니다. 현재는 이런 저질 A/S까지 추가되어 최악으로 느끼게 되네요.

  27. 리퍼가 싫으니 AS를 해달라는게 아니잖아요

    리퍼가 싫으니 본인 물건 돌려달라는 것 뿐인데
    그게 잘못입니까?

  28. 애플 재품은 저도 좋아하지만 상담사들 보면, 화가납니다(물론 모두는 아닙니다)
    이글을 보니, 갑행세 하는 애플이 싫어지는 것은 어쩔수 없네요. 힘내세요!!

  29. 애플은 정말로 학습 효과가 없는 회사 같네요 ^^;;
    과거 PC 시장을 처음으로 연 것은 애플이긴 하지만, 나중에 IBM 연합군에게 완전히 PC 시장을 내주었죠. (물론 현재 IBM또한 PC 시장을 포기했지만…)
    당시 기술적인 혁신 따위는 신경 쓰지도 않았고 디자인좀 다듬어서 터구니 없는 가격으로 판매하다가 기술적으로 딸린 IBM 호환 PC들이 기술적으로 따라잡기 시작하니까 역관광 당하고 애플은 그냥 망해가는 회사가 되었는데…

    솔직히 예전에 애플 제품들 보면 참 잘만들었다고 생각했는데…요즘은 그냥 디자인 예쁘고 더럽게 비싼 쓰레기를 만드는 느낌이 강합니다. 게다가 강압적인 정책은 끝까지 고수하는 것을 보니 ^^;;; 게다가 보안을 핑계로 한 폐쇠적인 환경에 박수를 쳐 주고 싶더라구요.

    나중에 애플은 또 다시 망해가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가 장악할 것이 뻔하고, 태블릿은 안드로이드와 Windows 시리즈가 나누어 먹겠죠…

  30. 개인이 얼마나 나약한 존재인지 깨닫는 과정을 어려운 고난을 통해 겪으시는군요. 소비자는 약합니다. 다같이 힘을 모아 불매운동을 벌이세요! 어차피 애플 컴퓨터 inc는 철수하고 떠나면 그 뿐입니다. 그럼 또 다시 애플 팬보이들은 구매대행 사이트를 통해서, 병행수입상을 통해서 제품을 공수하며 당신의 이름을 기억하겠지요.

    잘못을 인정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덩치가 커지고 수족이 늘어나면 미세한 움직임에도 버거운 시간과 노력이 소모됩니다. 복잡하게 얽히고 섥힌 일의 처리 과정 중에서 누가 잘못했는지는 이미 중요하지 않게 되버립니다.

    애플 컴퓨터 inc 의 불합리한 처사는 이번 한번뿐이 아니었습니다. 각종 매체들과 토종(이라고 선전하는) 경쟁사들도 옳다구나 하고 발정난 짐승처럼 달겨들어 물어뜯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를 대하는 그들의 태도는 바뀌지 않습니다. 작은 움직임이 모여 큰 변화를 이룰 수 있으며 소비는 미덕이고 소비자는 신자유주의의 주체라고 사람들은 입을 모아 거짓말을 합니다. 정부와 정치인들은 무거운 저울추로 쏠려갑니다.

    힘 내시라고, 끝까지 싸우시라는 낯 뜨거운 말씀 저는 못 드리겠습니다. 대신 최대한 유리한 조건으로, 돌이킬 수 없이 흘러가는 시간에 대한 보상은 그 어떤 것도 대신할 수 없으니 합의금이라도 많이 ‘뜯어 내시기’ 바랍니다. 어쩌면 그것이 일개 개인이 글로벌 거대기업을 상대로 내지를 수 있는 유일한 손짓이니까요. 나는 내 삶의 주체라고. 무시하지 말라고.

    모기에 물린 코끼리는 꼬리를 흔들며 잊어버립니다. 그리고 다시 자기 몸무게 만큼 먹이를 처 먹고 변을 봅니다.

  31. 쓰레기 같은 짓한거 맞는데 여기까지와서 그런 비속어를 쓰는 당신이 더 웃긴거 아님? 님은 흔히 말하는 삼별이빠라던지 삼엽충이 아닌지 의심이 되는군요. 아니면 애플에 호되게 당했거나

  32. 영어잘하시는분 도움받아서 유튜브에 올려보심이 어떨까합니다 본사에서 본다면 연락올거고 본사에서 한국 통역사 도움받을수 있을것같기도 해서요.. 하여튼 응원할게요 꼮꼭 승소 하시길바람니다. 화이팅

  33. 기자님 좋은 일 하셨네요. 그런데 기사중에 “”삼성 갤럭시S4발화사건과 스트라이센드효과”” 대목은 전혀 내용과 연결되지 않고, 그냥 기자님의 과거 활약상을 보여주기(과시)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34. 애플의 감성적인 as가 무엇인지 깨닳았네요 지인들하고 등등에게 아이폰 사지말라고해야겠네요

  35. 왜냐 하면 삼성은 사건을 덮으려고 피해자에게 (몰래) 보상을 하려 한 것을 피해자가 폭로한 것이고 애플의 경우는 소비자의 피해를 애초부터 무시하고 알릴테면 알리고 떠들라면 떠들어라 하고 배짱을 부린 것이죠. 어떻게 이 두 사건이 공통성이 잇나요?

  36. 아이폰4s, 아이폰5, 지금 아이폰5s를 쓰고 있는 유저로써 다음번 폰은 삼성꺼를 써야겠다고 생각되는 사례네요.
    무슨 별 거지같은 억측을 부리다니
    소비자가 우습나
    꼭 이기세요!!!!

  37. 이기세요! 괘씸하군요 애플코리아…. 원래폰 받으시고 보상금 받으시길 바랍니다…

  38. 이거 만우절 장난인가요? 평소 애플발표때 처럼 너무 amazing, awesome, unbelievable 하네요 ㅋ 노이즈 마케팅? 직원들이 애플 안티에 경쟁사 스파이가 아니고서야 저런 말도 안되는 일이 일어날리가… 저게 사실이면 애플 본사에선 그냥 냅두나요? 애플코리아 사장부터 줄줄이 경질되야할것 같은데…

  39. 이 상황에서 앱등이 삼엽충을 논하는게 정상인가?? 저 위에 입 다물라는 기업도 있는데… 소비자가 뭔 죄인지?? 욕을 하려거든 AS업체를 욕해야지… 뇌가 없나…??

  40. 근데 더 안타까운건… 저 위에 기사에도 있듯… 샘숭이라고 과연 괜찮을까 싶네요… 결국 소비자의 권리를 위해 힘써서 말도 안되는 판매자 위주의 규정들을 고쳐나가야죠… 힘내십쇼~

  41. 애플이 미친놈들이군요

    아이폰 아이패드 맥 이용자로써 굉장히 화가납니다

    진짜 완벽하게 개쪽을 줘야됩니다

    쓰레기자식들..

  42. 애플코리아…?? 저게 애플 공식 AS업체인지도 의심스럽네요… 우리나라에선 AS센터 자체가 외주 위탁 받아서 하는걸로 아는데… 왠지 자기네들 실수를 소비자에게 전가시키는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만… 기본적으로 소비자를 위하는 서비스 마인드 자체가 안 된 업체는 안하는게 나은 것 같아요… 이래저래 소비자만 엿먹네요…

  43. 먼저 오원국씨에게 응원과 기자님게 감사를 더합니다.

    그리고… 오타가 있으시내요

    슬로우뉴스는 우연하게도 오원국 씨가 처음 아이폰을 구입한 날 “삼성 갤럭시 S4 발화 사고와 스트라이샌드 효과”라는 기사를 내보낸 적이 있다. 캐나다에 사는 리차드 와이갠드가 삼성전자 갤럭시 S4를 이용하다가 발화 사고가 났다. [[[[[삼성전차]]]]] 측은 리차드에게 보상은 할 테니 입을 다물고 있으라는 식의 문서에 사인을 요구했고 리차드는 이 사실을 유튜브에 폭로한 것이다.

    삼성전차??요

  44. 소비자의 서비스 정책에 있어 대기업의 불합리한 횡포란 측면에선 공통성이 있습니다만… 기사 제목과는 직접적 연관은 없어보이긴 합니다…

  45. 음.. 외국에서 사는 한국 사람으로서 도움을 드리고 싶네요.
    저런 경우 1~2달을 기다리라고 하는거 이해할수 없는데
    연락이 닿을 방법이 있다면 영어로 항의문이라도 쓰는걸 도와드리고 싶네요.

    당연한 권리를 주장하시는거니깐
    힘내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부분은 바로 잡아야 더 나은 내일이 옵니다.

  46. 애플본사 주소이고

    Apple, Inc.
    1 Infinite Loop
    Cupertino, CA 95014

    다른 나라 (미국 포함)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You can also contact Apple (if in the USA) by calling 800-275-2273. In other countries, see [this page|http://www.apple.com/support/contact/phone_contacts.html].

  47. 수만명이 근무하는 회사라 하나만 가지고 욕하기는 힘들지만…
    애플의 유통 및 AS를 담당하는 부서는 쓰레기 맞아요.

    이전 맥 컴퓨터를 한국에서 구매하려고 하면 컴퓨터+왕복항공권 가격 포함한 것보다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했죠…

  48. 이건 단순한 민사 문제가 아닌것 같군요…

    고객의 상품을 받아서 정당한 이유없이 돌려주지 않는건 절도행위나 마찬가지 아닌가요?

    민사 소송도 당연히 내야겠지만, 변호사랑 상의해보시고 형사 고소가 가능하면 절도나 절취로 고소도 하셔야 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49. 너같은 새끼가 더 병신같다. 여기 댓글중에 너가 말하는 그 앱등이가 있냐??? 너같은 새기들대문에 삼엽충들이 욕을 먹는거야. 낄데 안낄데 가려서 껴

  50. 아무리 생각해도 애플as센터 삼성에서 운영하고 있는거 같음. 아니고서야 저렇게 비상식적으로 나오는 것을 이해할수가 없네여.

  51. 졷 앱등이 납셨네 ㅋㅋㅋ 삼성이 왜 나와? 삼성은 AS센터가서 맡기면 분해해서 수리 해준다

  52. 미국에 있는데요, 애플은 제품에 문제가 생길시 교환을 해주는 경우도 많이 봤는데요, 그런 몇십만원은 얘네들한테는 돈도 아니기 때문에 걍 바꿔주거든요. 애플코리아는 어떻게 해서 그렇게, 배째라는 식일까요. 이해가 되지 않네요. …

  53. 오원국씨 힘내세요. 저도 애플제품을 쓰지만 비상식적인 것에서는 쓴소리도 마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합의 절대 해주지 마시고 법원판결 승소하셔서 소비자 기만하는 기업에 대해 경종을 울리는 사례를 주어야 합니다. 물론 이 사실도 애플 본사에도 알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54. 응원합니다. 애플코리아 정신차리길. 저 역시 비상식적인 똥 서비스 받아본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서 이번 기회를 통해 발전된 소비자서비스 기대합니다.

  55. 저도 맥북,아이패드,아이폰 여러개 구매했지만, 이런 서비스 형태는 도저히 말이 안되네요.
    오원국님 힘내세요!! 응원하겠습니다.

  56. 응원합니다.
    저도 아이폰 유저지만 저렇게 소비자들을 기만하는 태도는 바로 잡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57. 저도 아이폰을 쓰고 있지만.. 진짜로 어이가 없네요;;
    오원국님~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힘내세요!!

  58. 응원합니다. 애플제품 애용자지만 이 일을 계기로 애플코리아의 작태를 바뀌었으면 합니다. 그놈의 정책타령만 하고 실제 존재하는지도 궁금하군요.

  59. 허허..웃음만 나오네요…이런건 영문으로도 하나 만드셔서 멀이 퍼트려야 될 것 같아요…저도 쉐어 하겠습니다.

  60. 저희가족도. 아이폰이 폭발해서 맡겻는데
    돌려달라니. 안돌려주네요. ㅠㅡㅠ. 내쏘 달라는데. 왜안주지. 폭발도. 본인 책임이라하고

  61. 오원국님의 싸움은 앞으로 수백 수천의 소비자에게 힘이 될 것입니다.
    개인적인 피해를 무릎쓰고 나서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음으로나마 응원합니다.

  62. 오원국씨, 지금 분쟁 중인 내용을 영문으로 번역해서 애플 미국 본사 주소 및 이메일 (support (at) apple.com) 로 보내시고 유튜브 페북에도 올리세요. 저건 단순히 a/s를 못해주는 문제가 아니라 비상식적인 대응이며 제 생각에도 애플코리아 사장부터 관련 임원들 및 실무자들 줄줄이 징계, 해임되고도 남을 사안입니다. 이미 애플 제품을 쓰고 있는 대한민국내 애플 사용자들을 위해서라도 애플 본사가 애플코리아의 비상식적인 행동을 꼭 알고 조치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직접 도움을 드릴 수 있으면 좋을텐데 영어 실력이 일천하여 보탬이 되지 못하는 점 죄송합니다.

  63. 허… 저도 애플유저지만 황당하네요.
    건승을 빕니다. 이런 말도 안되는 A/S 정책이 기업이미지에 얼마나 큰 타격을 주는지 깨닫도록 해야 합니다.

  64. 여담이지만 애플 as 많이 좋아진거에요 진짜 저런 말도안되는 상황이지만 아시는 분은 아시겠죠 애플이 한국얼마나 무시?하는지 지금 아이폰 인기땜에 좋아진거지 불과한 5년전만해도 콜센터 조차없어서 전화하면 호주로 넘어가가고 센터도 몇군데 없고 ㅜㅜ 지금 출시때마다 왜 한국은 항상 뒤늦게 출시 하는지 그런거만 봐도 배신감의 연속인듯 ㅜㅜ 얼른 잘 해결되시길 빕니다

  65. 오원국씨 제가 애플본사에 이메일 넣을 수 있도록 도와드릴 의양이 있습니다.
    gkgkgk1217@gmail.com 으로 연락주세요. 저희 어머니도 BMW 코리아 의 횡포때문에
    독일 본사에 제가 합세하여 수차례 메일 넣은결과 수리비 반이상 깎은 경험 있습니다.

  66. 글쎄요 저도 보기 거북하내요 그렇게 따지면 우리나라를 싫어하거나 자랑 스럽게 생각하는 사람으로써
    국내 기업도 다 저러는데 다들 그냥 그러려니 하면서 사용하죠 불편하더래두요 이뿐만 아니라 핸드폰뿐만아니라 모든 물건에 대한 정책에서도 말이죠.

  67. 아무리 애플 제품이 좋다고 해도 이건아니죠.. 끝까지 가시길 바랍니다. 좋은 결과가 있기를.

  68. 만우절 장난같은 현실이네요.
    근데 정부 자체가 국민을 호갱으로 대우하는데, 외국 기업은 안그럴까요? ㅎㅎ
    급발진 OBD 오픈여부만 봐도 정부의 스탠스가 어떤지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69. 삼성이 애플의 as를 운영하다고 가정했을때 삼성이 애플 엿먹이려고 일부러 이상한 as정책을 펴고 있는게 아닌가 의심스러울만큼 지금 애플의 as행태가 비정상적이다 라고 하는거 아닌가요? 삼성 나온다고 무조건 앱등이라고 조건반사 하시지 마시고 잘 읽어보세요 ㅎㅎ
    그런데 삼성이 나쁜짓을 할것이다라고 가정해서 쓰는건 안좋아 보이네요~

  70. 으음 좀 물음표가 생기네요. 저같은 경우는 무상리퍼 기간이 지난 아이패드2도 무상으로 리퍼받은 적이 있고 머리 잘 써서 좋게 얘기하면 애플 제품 관련한 AS는 괜찮게 받았었거든요. 애플코리아랑 얘기해서 잘 돼본 적은 없긴 하지만(..) 커스토머 릴레이션 부서까지만 올라가도 웬만한 컴플레인은 그냥 해결해 줬던 경험이 있어서요. 그리고 아이폰 같은 경우는 한국에선 통신사 연계.. 그러니까 사용하시는 통신사 지사를 찾아가면 거의 무상리퍼 해주는데 왜 애플코리아랑 마찰을 빚으셨는지 전 잘 모르겠어요.

  71. 애플 부분수리 맡기실때 혹시 수리직원이 부분수리가 안될경우 리퍼폰으로 받으셔야 된다고 말씀하시지 않으셨나요? 전 리퍼받으러 가면 그얘길하던데… 부분수리가 안될경우 리퍼폰으로 받으셔야 합니다라고도 얘기하던데… 이부분이 기사엔 없네요??

  72. ———————–
    슬로우뉴스: 개개의 사건이 아니라 이런 유형에서 AS 처리과정을 질문 드리는 것 아닌가. 이 같은 경우에 애플의 정책이 ‘반환 불가’인지 확인하려는 것이다.

    애플 박정훈 홍보담당 매니저: 언급할 수 없다는 것이 입장이다.
    ———————–

    그 말씀하신 부분의 사실확인에 대해서 조차 지금 해당 회사의 공식입장은 ‘답변 하지 않겠다’고 하고 있는 것입니다.

    기사에 말씀 하신 부분이 모두 나와있다고 판단되지만 해석을 좀 다르게 하시는 경우인 것 같아서 참고 되시라고 댓글 드려봅니다.

  73. 애플 아주 좋아하는 유저지만 이건 아닌거 같아요. 꼭 승소하세요..! 응원합니다.. 애플이 제품의 품질은 정말 만족스러운수준이지만… AS는 아닌거 같네요… 저는 아직 애플제품 맥부터 아이폰 패드까지 고장난 경험이 없어서.. 만족스럽게 썼지만 고장났을데 이런식의 응대를 받는다면 정말 화가날듯 하네요..

  74. 이건 완전 절도 행위네요.
    오원국씨 힘내시고 꼭 애플이라는 회사한테 이기십시요.
    이런 쓰레기 회사는 버릇을 고쳐줘야.

  75. 팀쿡한테 찔러서 해결 받는다고 그게 나아질리가 있을까요?
    애플이 법무 법인까지 동원했다는건 애플이라는 회사 정책이 저런건데

  76. 그런데 삼성이 리차드의 폰을 뺏어 가지는 않았네요.
    애플은 지금 오원국씨의 폰을 편취한 상황. 절도아닌가요?

  77. 글도 안 읽고 댓글 다는 수준이란. 애플의 법무법인이 출동했다는 내용은 보지도 않은 듯.

  78. 먼저 프로포폴씨에게 감사를 더합니다.

    그리고… 오타가 있으시네요.

    ————————————————————————–
    먼저 오원국씨에게 응원과 기자님[[[게]]] 감사를 더합니다.

    그리고… 오타가 있으시[[[내]]]요
    ————————————————————————–

    기자님게, 있으시내요.
    다른 사람 오타 지적하시면서 본인 오타는 확인 안 하시나요?

    p.s 쓸 데 없이 오지랖 넓어서 죄송합니다.

  79. 애플 코리아 측의 공식적 답변은 저 비밀주의가 ‘애플 전체’의 입장이라는 건데 끝까지 애플 코리아만 특정해 비난하며 미국 본사만은 보호하려는 듯한, 이해할 수 없는 이 애사심(?)

  80. 쓰레기 짓 하는거는 맞고 그 쓰레기 짓에 대해 비속어를 썼으니 넌 삼엽충이다. ㅋㅋㅋ 왜 앱등이라는 말이 생겼는지 알것도 같다

  81. 국내 기업 어디가 저럼? 남의 폰 가져가서 이제 우리꺼니까 안 돌려준다는 회사가 어딨는데요?

  82. 오원국씨 형사고발 가능하다면 꼭 고발하셨으면 합니다. 검찰로 송치되서 압수수색 당해봐야 정신차릴듯 합니다.

  83. 여기에 애플 본사 주소를 적는 의도가 뭘까?
    기사 내용의 애플은 애플 본사가 아닌 줄 아나보지?

  84. 위에 여러명 말도 안되는 댓글 다는 애플팬들 보세요.
    위 사건은 애플 리셀러나 하청 AS 업체니 이런 회사와 문제 생긴게 아니라 애플 본사와 생긴 문제 입니다. 애플코리아는 애플 본사가 아닌 듯이 물타기 하는 이상한 인간들이 있는데 분명히 기사 내용에도 나와 있어요. 애플 법무팀이 개입했다는 내용은 일부러 안 읽는 건가요? 아니면 읽고도 모른 척 하는 건가요?

  85. 오원국씨 깨알같은 갤럭시 홍보글 잘보고갑니다. 갤럭시 노트나 5로 바꾸세요 아이폰 살때 삼성에서 돈은안주던가요?

  86. 위 댓글중에 무조건 앱등이 왜치는 놈들은 진짜 저능아들만 모여있는건지 아니면 문장의 흐름을 이해 못하는 건지

  87. 삼성은 남의 폰 가져다가 지네꺼라고 안 돌려주지는 않습니다. 최소한…기사나 유투브 동영상을 입 막음 하려고 하죠

  88.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아이패드 넘어선거 오래전이고 요즘 윈도우 태블릿 엄청나게 팔려나가고 있는데..
    아니긴 뭘 아니야.

  89. 와 미쳐가는구나 정식 애플스토어가 있었어도 이럴려나????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쓰는 입장에서 애플 정책은 정말 ㅅㄹㄱ 오원국님 꼭 승리하시길 미국본사에 연락해보셨나요?

  90. 머리 잘 써서 좋게 받으라니 고장난 제품을 고장난 대로 AS 받으면 되지 사용자가 머리를 잘 쓰라고? 블랙컨슈머 짓을 해놓고 지금 그걸 추천이라고 하고 앉아 있는지 기사 내용에 진행 과정 축약해서 요약까지 해 놨는데 그걸 보고도 이해가 안 갈 정도면 진짜로 댁은 아이디대로 노시네요.

  91. 아이폰 사용하는 유저입니다. 3gs 부터 시작한거같네요… 솔직히 우리나라 스마트폰이 발전할수있었던ㄱ은 아이폰때문이지요.. 리퍼정책도 솔직히 좋은거같고 이를 악용하는 사람도 많을 정도죠… 그런데 저런 정책은 정말 이해하기 힘드네요… 더군다나 점점 버그도 많아지는것같고… 안드로이드에 비해선 확실히 좋지만 점점 정이 떨어지는 입장에서 이런 내용은 정말 짜증나네요. 1월 대란때 어쩔수없이 5s 를 구입하긴했지만 5월1일이 되는순간 기변으로 바꿀생각입니다. 정떨어지네요. 꼭 승리하셔서 그동안의 정신피해에 합당한 보상 받으시길 바랍니다.

  92. 아니 내가 내 돈 주고 산 폰의 권리는 나에게 있고 내 재산인데..
    그리고 엄연히 무상수리기간인데 가져가놓고 돌려주지 않는다?
    저건 지네 규정이 아니라 절도 아니냐?
    왜 내재산을 내허락없이 안 돌려주고 사람 짜증나게
    뺑이치게 만드냐?
    진짜 피해보상 제대로 받아야할듯

  93. 위에 몇몇 정신병 걸린 앱등이들아 니들은 진짜 병원가서 진찰 좀 받아봐야 쓰겄다

  94. 아이폰이 좋아 2009년부터 지금까지 5S에 패드까지 쓰는 애플팬이긴한데 애플의 저런 쓰레기같은 정책은 바뀌어야합니다.
    승소하셔서 좋은 선례만드셨으면 합니다.
    응원합니다

  95. 저의 경우와 매우 흡사하네요! 저도 그냥 넘어가지 않을 생각입니다. 현재 영상물 제작 준비중입니다. 오원국님 응원합니다 함께 싸워요.

    며칠전에 작성했던 글입니다. 저의 경우는..

    간략히 말씀드리면,

    아이폰 5 블랙을 수리 맡겼다가 봉변을 당했는데요, 액정 파손과 지하로 내려갔을때 통화품질 그리고 충전기 꽂았을 때 디스플레이 터치 비정상 작동으로 AS 접수를 했는데 애플측에서 임의해체한 흔적이 있는 기계라는 사유 때문에 현재 KT 올레 서비스 센터에 일방적으로 반송이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결백히 사설업체에 맡긴적도 없고 임의로 해체한 적도 없는 기계입니다. 해체는 올레 서비스 센터 측에서 접수중에 했는데 밑에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아무튼 그런데 더 어처구니가 없는건 기계가 더 작살이 난 상태로 반송이 되어져 있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이 아예 나오지도 않고, 내부 오디오 연결 케이블도 단선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AS 맡기기 전까지 이상없이 지상에서 전화통화 했었고 바로 직전까지 음악 잘 듣다가 접수한거 였는데.. 상식적으로 KT기사가 접수 과정중에 저랑 직접 나의 아이폰찾기 해제를 제 핸드폰으로 했는데 디스플레이가 안나오는 채로 반송되다니 이게 말이 되는 상황이 아니지 않습니까? 그런데도 KT, 애플 양측간은 자기들도 모르겠다는 식이네요. 정말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기계의 규모와 값을 떠나서 너무 부당한 처사이고 정말 화가 많이나네요.. 이거 때문에 며칠동안 몇명의 상담사랑 전화를 한건지 모르겠습니다. 너무 답답해서 페이스북에서 혹시 정보나 도움을 얻을 수 있는지 글 올려 봅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1. AS 품목 / 사유 :

    아이폰 5 블랙 / 액정 파손, 지하에서 통화품질 저질, 충전기 꽂았을 때 간혹 디스플레이가 비정상적으로 작동

    2. 접수장소 : KT 올레 플라자 내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

    3. 접수일시 : 3월 14일 (올레) / 3월 17일 (애플)

    4. 올레로 부터 수리불가 리퍼불가 반송 통보 연락받은 일시 :

    3월 20일 (애플 측에서 일방적으로 반송)

    5. 반송 사유 : 임의 해체 흔적 (오디오 케이블 단선)

    .-사설업체 맡긴적 없고 임의 해체 한적 절대 없음.

    -> KT 올레 서비스 센터 접수 과정에서 나의 아이폰 찾기 해제를 하려고 할때 담당기사가 디스플레이 터치가 안된다는 이유로(디스플레이 터치는 평상시에 아무 문제 없이 잘되고 있었음.) 본인의 아이폰5 블랙을 해체하여 (담당기사는 본인이 해체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했다고 함.) 아이폰 5 화이트의 디스플레이와 완전히 조립되지 않은 상태에서 AS 접수를 진행함. 개인적으로 이 부분에 의혹이 큰데, KT쪽 담당기사 과실이라는 확증이 없습니다.

    6. 현재 폰 상태 : AS 진행이 안된채 반송되었고, 디스플레이 화면 아예 안들어오는 상태(없던 증상), 내부 오디오 케이블 단선 (KT에서는 확인 안되는 부분이라고 함)

    7. 반송 항의내용에 대한 애플 측 답변 :

    애플 진단센터에서 내린 결정은 번복할 수 없다. 진단센터의 결정에 따라라(뭘따라?)

    그러니까 결국 제 상황이 지금.. 액정 파손 때문에 AS 맡겼다가 쓸 수 없는 폰으로 돌려받았구요 어떤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사설업체에 가서 수리를 맡겨서 쌩돈을 써야하는 상황이 된겁니다. 수리 견적은 뭐 내봐야 알겠지만 디스플레이가 아예 안들어오는데 말다했죠… 당연히 조치를 취해주지 않으면 제 기계는 안돌려받을 생각입니다. 현재 임대폰 아이폰 3gs 쓰고 있는데 임대폰 기기변경 다른 브랜드 것으로 해달라고 할 참입니다. 하

    어느 측의 잘못인지는 정확히 파악이 안되고, 저에게도 KT에게도 애플에게도 그 어떤 증거도 없기 때문에 대대적으로는 섣불리 욕할 수 는 없지만 저는 이번일에 있어서 저 자신에게 하늘우러러 부끄럼 한점 없이 결백합니다. 그러므로 결과적으로 덮어놓고 애플 진단센터의 결정에 따라라 라고 표현을 한 애플측에게 일단 빅엿을 선사해주고 싶네요. 해결이 안되면 영상이든 뭐든 제작해서 올려버릴 예정입니다. KT는 시시비비를 가려봐야 하겠지요… 애플 제품들 정말 좋아해서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다 쓰고 있는데 이런 처사는 정말 말도 안됩니다. 속상합니다

    긴 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구요. 도움을 요청합니다. 공유해 주실 정보가 있으시다면 공유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상입니다.

  96. 그렇긴 하지만.. 중요한건 수리 불가시 맡긴 폰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라는 이야기도 하나요?
    그럼 수리 자체를 안맡길듯 한데…

  97. 나 참 이상하네요…ㅡㅡ;;

    강하게 나가셔야할듯. 언론이라던가 좀 알려서 빅엿좀 먹어야…

    이런 마인드로 안할듯…

    애초에 수리 맡긴 물품을 반환 요구했을때 돌려주지 않으면 ‘점유 이탈물 횡령죄’ 같은 죄가

    성립되지 않나요. 엄연한 권리 침해인데…

    애플 정책이 대한민국 법률 위에 서있는 것도 아닌데!

  98. 응원합니다

    저도 불랑픽셀로 한달가랑 싸워봤는데

    돌아오는 대답은 매 한가지입니다 아무리 논리적이고 말이되며 누가들어도 애플의 서비스가 제공되어야하는 상황인데

    “정책상 불가능하며 다른 고객의 비슷한 경우 사례에대해서 제공 불가능하며 ~~”
    애플코리아는 최고로 x같은 기업인듯 합니다

  99. 설마 산업스파이는 아니겠지?
    애플 아이폰에 NSA가 심은 비밀 기능 있는데 그거 뚫으려다가 걸린듯함
    불만 있으면 미 연방하원 의장한테 따지삼

  100. 내용을 요약하면 핵심은 애플이 폰값을 삥땅치려는게 아니라 폰을 숨기려는거임
    돈은 얼마든지 줄 수 있지만 폰은 돌려줄 수 없다는거지
    이는 곧 통상적인 소비자사건이 아니라 정보사건이라는거고
    NSA가 숨겨놓은 비밀기능에 소비자가 접근한 흔적을 애플서비스가 포착한거임
    미국기업들 제품에 NSA가 백도어 걸어놓고 스파이질하는거 다들 알고 있잖아?
    영국에서도 그래서 내각 회의때 아이패드 반입 못하게 했고 말야

  101. 여러분 as 드립으로 몇십년동안 글로벌 기업들못들어오게 막고 국내에서 폭리를 취하며 국민을 속이는 기업의 언론플에이에 속지마시길 컴퓨터와 인터넷이 한창일때 가격저렴하고 성능좋은 델컴퓨터나 hp등 기업들을 as 안좋다고 소문퍼트리고 국민을 우민화시키는기업 실제 써보니까 언플하는기업보다 훨씬좋고 as도정말좋았습니다. 저도 알바들 댓글보고 안사려다가 사서써보니 내가속아왔구나 알겠더군요..핸드폰이나 다른 제품도 마찬가지입니다. 못들어오게 하려했으나 이미 세계적으로 너무많이 알려져 어렵게되자 다시 이런 사건을 조작해 여론을 호도하려합니다. 여러기업의 제품을 비교해보고 직접써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망했지만 한때잘나가던 노키아도 잠깐들어왔다가 우리나라에 들어올 엄두를 못냈습니다. 이것은 현명한 소비자가 현명한 판단으로 어떤것이 옳은지 판단하여 공정한 경쟁과 올바른 시장경제가 이루어질수있도록 언론플에이에 놀아나지않을때 가능한일입니다..

  102. 저거 미국 국가기밀(Top Secret)이라서 오바마도 어떻게 못해
    폰을 돌려받는건 미국 연방하원 절반과 미 연방상원의 필리버스터를 봉쇄할 60석과 미국대통령의 사인 없이는 미국 국가기밀과 관련된 법안을 고치지 못하기 때문에 불가능할꺼야
    물론 오바마가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탄핵권한을 전유하며 공화당이 과반수를 확보한 미 연방하원이 오바마를 탄핵하겠지

  103. 궁금한게 있어서 글 남기네요.

    왜 무상기간인데 유상리퍼일까요? 사용자 과실로 인해 배터리 손상?

    설령 사용자 과실이여서 유상이라도 수리 취소하면 당연히 돌려줘야할건데요..

    납득이 가질 않네요.

  104. 애플코리아와 애플 본사와는 정책이 다르다고 알고있습니다. 저 아는 분이 애플코리아하고는 답이 안나서 미국에 바로 다이렉트 연락을 했더니 미국 본사에서”그런일이 있었느냐”면서 바로 처리해줬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한 번 연락은 해보시길 바랍니다.현재 리퍼기간이 지나서 좀 그렇지만요…

  105. 대부분 사람들이 생각하기엔
    수리 중에 파손 또는 분실 -> 리퍼 받으라면 받겠지 뭐 게다가 유료로 -> 어? 인실좆이네?

    만약에 정말로 수리 중에 파손이나 분실 된 것을 유료리퍼처리할려했다면
    애플은 정말 모든 애플사용자에게 사죄해야 할 것입니다.

  10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상 부리면 편한데 왜 진상 안 부리셨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골깐다 너

  107. 내가 다 열받네요. 아이폰4 쓰고 있는데 내 폰도 그런 일이 일어났으면 소송 갔을 겁니다. 당연히 조질 일입니다. 욕보십쇼. 화이팅입니다. – 금호동에서… ㅎㅎ

  108. 일본 애플 스토어에서는 사고한 고장도 그 자리서 바로 새 기기로 바꿔주던데…. 친절은 말할 것도 없고… 애플코리아… 어이없군…. 잡스가 이 사실을 알면 어쩌려고….

  109. 아…..애플 코리아 이번 문제를 왜 이렇게 처리하는걸까요?? 시원하게 해결하고 칭찬받으면 좋을텐데..끝까지가서 욕먹는건 좀 아닌것같네요.
    애플전체의 문제인가요…애플코리아만의 문제인가요..

  110. 리퍼 기간은 애플 때문에 지난 것이고 그런 일이 있었냐는 것은 이미 그동안 여러번이나 비슷한 일이 있었다는 것인데 애플 본사가 모를리 없습니다. 그리고 애플코리아는 애플본사랑 다른 회사가 아니라 애플 본사가 직접 임명하는 사장이 내려와 경영하는 애플 본사 그 자체입니다. 헛소리 그만

  111. 힘내세요~ 저희 가족이 쓰는 애플재품만 해도. 맥북프로, 맥북에어, 아이맥, 아이패드에어, 아이폰4, 아이폰3gs 이렇게 되는데.. 정말 정나미가 뚝 떨어지네요.

  112. 기계 좋아하는거야 어쩔수 없고 지금 누가 애플빨고있지? 위에 쭉 읽어봤는데 전부 고칠건 고쳐야한다는 말밖에 안보이는데ㅋㅋ 피해망상도 이정도면 수준급;

  113. 저도 맥 쓰고 있지만…..애플은 소비자에 대해 다시한번 신중하게 생각 해야 합니다.
    이번 기회가 좋은 판례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게 애플의 문제인지 애플 코리아의 문제 인지 모르겠으나… 오원국님 정말 힘내시고 화이팅 하세요. 꼭 이기셨으면 좋겠습니다.

  114. 네이버 송출 언론사 업코리아입니다.
    저희도 이 부분을 기사로 이런 어이없는 소비자 서비스에 대한 사회 고발을 하고 싶네요,
    말도안되는 …..

  115. 남의 물건을 정당한 사유없이 반환 거부하면 횡령죄에 해당하므로 횡령죄로 고소하실 수 있습니다.

  116. 그러게여. 삼성이 나쁜짓을 한다는 생각을 왜 이렇게 지울 수 없나 모르겠어여.

    기사 정말 많이 보지만 이 기사뿐 아니라 다른 신문들 기사봐도 애플이나 삼성관련기사엔 늘 댓글다는 사람들이 있어여. 한결같이 몰아가고 분탕질치져.

    지금 이 기사도 커뮤니티로 많이 퍼졌던데, 유독 다른기사들엔 댓글도 적고 좋아요도 적은 슬로우뉴스 독자들이 이 기사에는 유독 관심을 보이는 걸 이상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거 아닌가여? 앱등이라는 말을 쓰는 사람들은 누가 그 말을 좋아하는지 알고 있다면 제가 갖는 의심이 그렇게 비합리적으로 생각되진 않네여.

    문맥잘 짚어줘서 고맙습니다. ㅎㅎ

  117. 저도 애플 제품을 많이 쓰지만 정말 어처구니 없고 황당하고 화나는 처사네요!
    힘내서 끝까지 싸우고 이기시기를 바랍니다.

  118. 오원국씨 끝까지 힘내시길 응원합니다. 정말 말도 안되는 정책과 그에 따른 과정이네요.

  119. 30만원돈 주고 리퍼폰 안 사기로 하면 내가 내돈 내고 산 폰도 못 돌려받아간단 말인가 ㅋㅋ 애플쓰레기

  120. 정신 나간 회사군요. 여태 쭈욱 저래왔는데 수 많은 as맡긴 유저들은 ‘아아~ 글쿤요. 그럼 그 돈 내고 리퍼 받죠 뭐’하고 받아간것이고. 그러니까 저들도 그게 관행인것처럼 당연시하게 되었군요. 그래도 쟤네는 정말 대가리에 뭐가 들은 걸까요? 상식이란 건 없는 것인지?
    이건 ‘유치권’도 아니고…(근데 왜 안 돌려주지?)
    형법상 횡령죄에 민법상 부당이득에 해당하는거 아닌가? 여튼 상식 없고 또라이같네요.
    힘내시고 꼭 반드시 건승하십시오. 정의로서 승리하실겁니다. 정의. 상식. 승리.

  121. 변호사 한분 구해서 물권반환청구소송하시면 물권 즉 해당 핸드폰을 받을수 있을거라 보입니다. 다만 AS정책상 오류, 하자가난 제품을 수리하지 않은채로 고객에게 돌려줄수없다고 할 수도 있겠죠. 구매 당시 받은 품질보증서와 워런티 정책등을 잘 살펴보시고 변호사에게 의뢰하세요. 이번 일로 인한 실질적 물질적피해나 실질적인 정신적 피해가 발생했고 그 피해와 이 사태의 연관성이 증명가능하다면 손해배상청구소송도 가능합니다.

  122. 저도 애플 제품 좋아하지만, 이 사건은 황당하네요. 항상 말이 많은 애플의 AS정책도 그렇고, 이에 대응하는 애플코리아 측도 상식을 넘어선 듯 합니다. 결국 지금도 소비자만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인데… 오원국씨의 승으로 하루빨리 마무리 되길 응원합니다. 그리고 상세한 기사 감사합니다~

  123. 진행과정에 통신사 얘기는 아무데도 없는데..?
    고장난 제품 AS받는 것뿐만이 아니라 애초에 사회생활이 그렇잖아요. 말을 어떻게 하느냐 뭘 입고 가느냐 누구랑 얘기하느냐에 따라 내가 뭘 얻을 수 있는지가 달라지는건 당연한건데 그걸 블랙컨수머 짓이라고 일침을 놓다니 어이가 없네요..

  124. 멋지십니다. 항상 어느접점에서 타엽하고 좋은게 좋은거라고 넘어가려는 제자신이 조금 부끄럽네요. 좋은 결과있길바라구요.. 화이팅입니다.

  125. 애플코리아고 나발이고 간에 이 케이스가 중국에서 발생했고 소비자의날에 CCTV 고발프로그으로 방송됐다면 ㅋㅋㅋ
    모르긴 몰라도 팀쿡이 나와서 사과할거다.

  126. 어차피 저런 사람들은 오원국 씨가 폰을 돌려받는 문제에는 관심도 없어요. 그냥 기회는 이때다 싶어서 애플은 쓰레기, 너는 앱등이, 이러고 다니는 거죠.

    아이폰에 문제가 생겨서 리퍼를 받으시는 분들은 웬만하면 통신사 센터에 먼저 가보세요. 다른 곳보다 훨씬 괜찮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입니다.

  127. 이 기사 덕분에 슬로우뉴스 저만 보는게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저도 십년넘게 맥만 사용하는 소위 애플빠이지만… 에이에스를 겪은 적은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허나… 오원국 씨 힘내세요~

  128. 저랑 똑같은 모델을 사용하는 분이라 왠지 더 화가나네요
    응원 하겠습니다!
    아무리 아이폰 사용자라도 저런 말도 안되는 정책은 바뀌어야죠
    어떻게 고객에게 저럴수가 있을까요
    응원합니다!

  129. 비유가 쓰레기 같네요?
    애플이 잘못한게 분명한데 삼성을 들먹이는 이유가 뭔지 -;
    꼭 보면 애플 문제점 지적하는 글에 삼성 언플이다 뭐다 하는 사람들 많던데 ㅎㅎㅎㅎㅎㅎ

    A/S 서비스가 문제면 지적을 해서 해당 서비스가 개선되는 방향으로 고쳐나가야지..
    ‘그러게여. 삼성이 나쁜짓을 한다는 생각을 왜 이렇게 지울 수 없나 모르겠어여.’
    이런식의 댓글 작성하시는걸 보니까 수준이 딱 보이네요.

    * 국내 기업(삼성, LG) 언플과 각종 판매 가격 정책은 줫같고 기타 문제도 많은점 압니다만 -;
    댁이 작성한거는 전형적인 앱등이로 보이네요.
    그리고 말투 하나는 개씹덕후처럼 역겹게 보입니다 ㅎㅎㅎㅎㅎ

  130. 애플 AS 문제점 검색만 해도 여러개 나옵니다
    눈감고 귀막고 안보려고 하면 끝입니까?
    애플 제품을 좋아하고 선호하신다면 서비스에 만족하셔야죠?
    그럼 당연히 문제점 지적하고 고치라고 해도 부족할판에..
    여기서도 언플 언플 드립치다니 앱등이 새끼들 답이 없네요

  131. 이해할수 없는 글입니다.
    무상수리기간에 돈내고 리퍼폰을 가져가라니요. 아이폰4리퍼기간 3일남기고도 무상리퍼 해주고 간단한수리는 직접해주고 힘든수리는 무조건리퍼해주던데요?

  132. 이 댓글이 앱등이 같은데… 애플 공식 센터에서 저런 짓을 했다는데 통신사 센터가면 훨씬 괜찮은 서비스를 제공할거다라고 물타기를 시전하는

  133. 와.. 저도 아이폰만 사용하고 있지만 이건 정말 치를 떨 수준이네요.
    정말 시간이고 돈이고 스트레스 장난 아니시겠습니다.
    기운내세요! 다음 기사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134. 쯧쯧… 수준 인증하지 말고 모르면 좀 닥치고라도 있으세요. 물타기는 무슨 물타깁니까? 아이폰 리퍼해주는 센터별로 서비스 수준이 다른 건 널리 알려진 얘기고, 더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는 데에도, 그저 할 수 있는 건 앵무새마냥 ‘넌 앱등이’라는 말을 반복하는 것밖에 없나요?

    방구석에 앉아 키보드로 앱등이 타령하기 전에 애플에다가 전화도 걸어보고, 소보원에다가 문의도 하고, 좀 그래보세요.

  135. 저도 아이폰을 정성껏 사용하고 있지만 이런 상황은 말이 되지 않고 진정성과 서비스의 노력이 보이지가 않는다고 생각되네요. 소송으로서 관철시키는 당신의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136. 예전에 불만제로에서 아이맥 액정 문제 나왔을 때도 그렇고… 어째 애플 AS는 논란만 벌어지고 시정은 안 되는 느낌입니다. 소보원이나 기타 정부 산하 기관에서 좀 강하게 압박을 가해줬으면 하네요.

  137. 니 수준이 딱 앱등이들 지껄이는 수준이잖아 애플이랑 말하는게 똑같지
    이미 자기 폰 애플한테 강탈 당한 분한테 다른 서비스센터를 가면 더 좋은 서비스를 받는다고? 대가리에 총 맞았냐? 그리고 서비스 센터 별로 차이가 나건 말건 애플 본사가 지금 폰을 가져다가 안 돌려주고 있는거 아니냐. 한글도 똑바로 못 읽는거 같은게 다른 분들 다른 서비스센터 가시라고?? 물타기도 정도껏 해라 ㅉㅉㅉ

  138. 애플 본사의 정책입니다.
    한국이나 중국. 아시아 패시픽 지역에는 저런 AS 규정을 적용하고 많이 팔리는 일본 같은 곳은 똥구멍이 헐도록 빨아주죠.
    중국도 꽤 팔리고 애플스토어도 있는데 저런 취급을 하는거 보면 애플이라는 회사 자체가 인종차별적 요소를 다분히 가지고 있는 회사 같습니다. 실제로 애플 본사 임원들 대부분이 백인으로 만 구성되어 있어서 구글같은 다양 인종이 고위직까지 진출한 회사와 회사 분위기가 상당히 다르다 합니다.

  139. 정부가 압박하기 전에 회사 스스로 잘못을 늬우치고 고객에게 제대로 된 서비스를 해야할 것 같은데 그게 먼저일거 같은데

  140. 내가 오원국 씨 보고 통신사 센터 가라고 했어요? 난독증 있나봐요?
    앱등이란 말 없이 문장 쓰는 연습이나 하세요 ㅋ

  141. 10줄도 안 되는 덧글도 제대로 이해 못 하는 사람이 한글도 똑바로 읽느니 못 읽느니 하는 얘기 하는 걸 보니 좀 우습네요.

  142. 그쪽 말대로 그게 되면 애초부터 이런 기사를 볼 일 따위도 없었겠지요. 내가 그걸 몰라서 이런 얘기를 하는 줄 알아요?

  143. 애플 고객지원: 080-330-8877, 1544-2662
    한국소비자원 대표번호: 02-3460-3000
    키보드로 그만 찌질대고 여기다 항의라도 좀 하시죠.

  144. 그리고 남의 대가리 탓하기 전에 ‘애플 AS가 문제다’ → ‘앗싸! 앱등이를 까자!’로 이어지는 님 대가리부터 반성해보세요.

  145. 이 댓글이 가장 비상식적이라는 건 알고 있나…? 애플 전체의 입장이라는데 이건 무슨 소리여. 삼성이 애플 대주주라도 되냐?

  146. 저는 아이폰3gs 사용 때 2번이나 리퍼를 무상으로 받은 경험이 있어서
    글을 보니 참난감하네요;;;
    홈 버튼이 아예 안먹는 문제로 리퍼 받아서 잘 사용하였고
    리퍼 받은 폰 뒤 쪽 배터리가 있는 부분이 약간 부풀어 올라 있어서
    메일로 기사에게 연락했더니 다시 한번 더 리퍼를 해 준 경우 였습니다.
    그래서 A/S를 믿고 애플 관련 제품들 참 잘 쓰고 있구요

    위 기사같은 일을 겪으면 정말 황당 할 것 같네요

    분명히 비 상식적인 대응을 애플코리아에서 한것 같습니다.

  147. 저도 아이폰 , 아이패드 , 맥북 을 쓰는 입장이지만 아직도 정신못차린 애플코리아를 보자니 답답합니다. 저러니 사설업체가 많이 생겨났지 어휴 … 그리고 오원국씨 힘내세요! 강하게 나가셔서 애플코리아에게 엿을 먹여주세요!!

  148. 혹시 나를 말하는 거라면, 난 폰 살 때 빼고는 뽐뿌에 가지도 않는 사람이니까 알지도 못하면서 지랄하지 마세요.
    하여간에 키보드로만 찌질대는 인간들은 진실이고 뭐고 안중에도 없이 일단 까고 보자는 식이로군요. 너도 저 위의 qtd랑 스티브짭스란 새끼랑 같이 놀면 되겠네요. 진짜 소비자의 권익에 관심이 많다면 나처럼 소보원에 문의라도 하세요. 니가 여기서 찌질댄다고 애플코리아가 절대 바뀌지 않으니.

  149. 그리고 내가 링크 걸어놓은 걸 읽어보기는 했는지? 너같은 애들처럼 ‘아싸 애플 X새끼’란 말에 동조하지 않는다고 앱등이로 생각해버리는 단순논리로는 아무것도 안 바뀌거든요.

  150. 혹시 오원국 씨께서 제 덧글을 보셨다면 기분이 상당히 나쁘실 수 있을 것 같은데, 사과드립니다. 저는 오원국 씨를 응원하는 입장이며, 오원국 씨께서 현재 하고 계시는 일에 태클을 걸고 싶은 생각은 조금도 없습니다.
    다만 이 기사를 읽는 일부 저능아들의 임상의학적 병리현상에 몇 가지 답변을 했을 뿐이며, 이런 난독증 환자들은 그저 애플을 까고 싶은 평소 본인들의 성향을 이번 기회에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것에 불과하기 때문에, 오원국 씨에게나 애플 유저에게나 약간의 도움도 되지 않는, 인터넷 상의 쓰레기 덧글을 양산하는 주범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는 말씀 또한 드리고 싶습니다.

  151. 납득불가한 AS 는 고쳐져야 하는 부분입니다.
    불합리한 사례가 좀 이슈화 되어서, 불편하고 귀찮아 고스란히 소비자의 짐으로 남았던 부분들에 대해 개선이 되었으면 하네요.

  152. 댁이나 정신 차리쇼. 님이 쓴 글 때문에 그렇게 된거 같구만 쌍욕부터 쓰는 수준하고는….

  153. 삼성이 애플을 엿먹일려고 애플인척 AS센터를 만들어서 서비스를 거지같이 한거나 다름없다는 말을 한거 같은데 이 정도 비꼼도 이해 못한다면 한글 다시 배우셔야겠네요.

  154. 부분수리 가능하다고 했고, 그 외에 다른 내용이 언급되질 않았으니까 오원국씨가 이렇게 행동하는거잖아. 진짜 앱등이들 노답이네. 엽충이들이랑 다를게 뭐냐?

  155. 내가 왜 이런 덧글을 달았는지 모르겠으면 맨 위의 덧글부터 차례로 정독하세요. 내가 쓴 글 때문에 뭐가 어떻게 됐다는 건지?

  156. 아이폰4 사용할때 리퍼 15번 교환 받았었는뎅….
    2년 반 썼거든요.. 첫 해에 이어폰 잭이 너무 빡빡해서 2달만에 바꾸기 시작함.. 리퍼정책이라고 해서 반대로 열시미 잔기스 좀 생기면 교환 받았었슴….
    위 내용은 이해가 안가네용…. 참고로 전 대우일렉에서만 리퍼진행했네요.. 진짜웃긴게 성남 센타있던 분 분당으로 가시고 그 담 강남으로 가시는 걸 다 지켜 봤다능 ㅋㅋ

  157. 저도 애플때문에 열받네요 아놔…
    오원국님만큼은 아니지만..
    아이폰5 이용중에 액정이 파손되어서 리퍼신청을 했는데..
    본사에서 판안해서 액정만 수리해서 보내주거나..
    전체교환을 해준다는거예요…
    전체 리퍼는 33만 6천원…
    액정수리는 29만 얼마… 액정 수리받을바엔 리퍼를 안받거나
    사설수리센터 가죠…

    오늘 오전에 연락 왔는데 불길한 예감처럼 액정만 수리되어 왔답니다..
    이런 쓰글…
    보험처리라도 안 됐으면 완전 뽝쳤을텐데…
    몇달 쓰다가 차로 밟아버리고 리퍼한번 다시 받아야겠어요.

  158. 위에 어떤 한 x만 사라지면 사람들이 더 크게 호응할거 같은데 기부니 뭐니 지껄이면서 이 글 보러 오는 사람들한테 이죽거리는거 보니 물 흐릴려고 아주 작정하고 왔구먼.

  159. 앱등이는 ‘미국의 애플’에서 만든 제품을 물빨핥 하는거지 ‘한국 보따리장수’를 좋아하는게 아니다. 그리고 이 사건은 그 ‘한국 보따리장수’가 일으킨 것이니, 애플 제품 쪽쪽 빨면서 애플코리아에 뻐큐나 날려주면 되는거다.

  160. 당연히 미국 애플에서 직접 관리하는 지점이 아닙니다. 걍 한국에 하청준거예요. 애플과 싸우는게 아니라 애플코리아와 싸우는겁니다. 상호가 엄연히 구분되어 있습니다. 독립적인 곳이죠.

  161. 오원국씨 응원합니다.
    정책상 반환불가… 나참 어이없네요..
    이런회사 영업정지 시켜야 하는거 아닌가요?
    KT나 SK처럼

    영업정지 한 60일정도 팍~~!! 때렸으면 합니다.

  162. 이 무슨 개 풀뜯어 먹는 소리인가요?
    애플 폐쇄적인건 알지만 이건 너무한데?
    내폰 달라고!!!!!!!!!!!!!!

  163. 흠… 장점이 있어도 무시하고 욕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네요…
    우선 본인일 아니시니 그렇게 말씀하시지만
    정작 당하면 아마 오만정 다떨어지는게 정상이죠.
    그리고 장점? 그 장점은 이번 사건처럼 소비자의 피를 빨아먹고
    축적한 결과로 얻어낸 장점아닐까요?
    장점을 만들기위해 개발비를 투입하던, 여타의 투자비용이 투입되었을텐데,
    막말로… 더러운 결과물이죠.

  164. 오인국씨 사건 업체에 다니는 분 얘기 들어보니 처음부터 유상 수리건이다고 합니다. (충격에 의한 화면 들뜸) 그래서 분해 수리로 처리될 수도 있고 리퍼로 처리될 수 있다는 걸 오인국씨에게 충분히 설명을 하고 그래도 받으시겠냐고 물었더니 일단 그냥 가져가셨다가 얼마뒤에 다시 맡기면서 분해든 리퍼든 서비스 해달라고 해서 동의서 서명까지 받아서 진단 센터로 넘겨서 고장났던 오인국씨 폰을 불량품 처리한 후 리퍼폰으로 제공하려고 했더니 당사자가 갑자기 리퍼 받지 않겠다고 원래 폰을 돌려달라고 한거라네요..

    즉, 알려진 대로 고객 동의가 없이 서비스 센터에서 임의로 처리한게 아니라 오인국씨에게 최대한 판단할 시간을 준 후 동의 서명까지 받은 거라는 거죠.. 그리고 원래 폰은 중국에 있는 리퍼 공장으로 다시 들어갔으니 돌려받을 수가 없는 거었고요.. 이러한 내용도 다 오인국씨에게 언급이 되었다네요.

    너무 한쪽 의견만 들으면 안되죠..

  165. 와. 호크님의 답변이 정말 진짜 황당해서 글 씁니다.
    액정 들뜸은 약간 있었습니다. 정확히는 손가락으로 액정 윗부분을 눌르면 뭐라해야되나 살짝눌러지는 느낌?, 배터리소모 엄청 심했구요. 그리고 전원버튼 잘 안눌러졌습니다. 뭐. 기계는 배터리소모심한거 외에는 정상작동 했습니다. 이것은 아마 터치랑 다 눌러보는거로 테스트 해보셧으니 아실꺼라고 생각합니다. 배터리가 월등히 빨리 달았죠. 제가 접수했을시 저희 와이프와 같이 갔습니다. 분명 배터리불량은 거기에서도 인지 했구요. 무슨 아이폰5는 정책이 바뀌어서 부분수리 된다더군요. 제가 그래서 아. 그래요? 그럼 부분수리 해주십시요. 그랬습니다. 근데 액정이 약간 윗쪽이 약간 눌러지는 느낌이 있어서 자기들이 압에 흡착판을 붙였다가 떼면 앞에 액정이 파손날수도 있다고 그랬습니다. 그래서 애플 관심센터에서는 고칠수 있을거라면서 걱정하지 말으라고 했습니다.
    분해수리? 로 처리될수도 있고?? 뭔?? 확실히 부분수리로 처리될거라고 했습니다.
    비용까지 연락을 주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동의서 서명? 뭔 접수증에 싸인은 했습니다만. 그게 동의서인가요 설마.

    아 제 폰을 불량품 처리를 했나요?? (애플에서?)
    원래폰은 중국에 있는 리퍼공장으로 갔구요??
    제가 바로 전화할때는 돌려주고 싶어도 애플코리아가 가지고 있어서 돌려줄수 없다고 하고
    애플에 1544-2662로 전화하라고 친절하게 알려주시고..저는 애플코리아와 전화로 엄청 싸울때… 어디보자.. 11월14일에 맡기고 11월19일날 통화했으니 5일만에 제폰이 중국 리퍼공장으로 간건가요?

    근데. 정말 이상한건. 불량품 처리를 했으면 자체불량인거니 무상일테고,
    애플이 제 핸드폰 수리하다가 고장내서 불량이 됫다면 약관대로 진행해줄테고,
    대체 무슨 이유인가요??(정책상 돌려줄수 없습니다 말구요.)
    대체 무슨 이유로 중국으로 보내진건가요?

    그리고 저는 지금 240일동안 핸드폰도 임대폰을 쓰고 있는판에..
    ㅡ_ㅡ; 이미 제 핸드폰은 중국 리퍼공장에 가버렸어요?
    제가 찾아가지도 않았는데? 대체 뭔 말도 안되는 헛소리인가요.
    그랬다면 완전 말도 안되는거네요. 제 소유권인데 맘대로 중국에 팔아넘긴건가요.
    그리고 이러한내용을 저에게 언급을 하셨다고요????? 중국에 넘긴다고요?
    이런걸 공식적으로 말하면 내부고발이 될수도 있겟군요. 와우.

    이거 대박인데. 제 소유인 물건을 중국에 넘겼는데. 이건 빼도 밖도 못하는 횡령죄인데.
    와. 이건 형사가 담당자 대질심문조사 들어가야겠군요. 와우 형사사건에 도움이 되겟어요.
    저는 핸드폰도 못 찾고 그냥 임대폰 쓰고 있는판에.
    제 원래 핸드폰은 중국에 팔아 넘긴셈이군요. 와…. 대단합니다.
    애플코리아에서 꼬리자르기를 시킨건지 아니면 둘이 공범인지 모르겠지만,
    그래서 처음에 합의보자고 난리였군요.

    제가 최종 리퍼결정에 동의하지도 않았는데 이미 중국으로 제 폰은 빼돌려버리고,
    와우. 제가 핸드폰 안 찾아간다고 그래서 유베이스에서 여자 직원분이 저에게 악지르고 난리였군요. 남자직원분은 대놓고 녹취를 하시든 마시든 맘대로 하시라고 하시고…
    .. 이유가 있었군요…..

    와………
    진짜.. 애플코리아나 AASP나.. 대단합니다.

    엄청난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USIM도 가지고 있을껀데 그 소리는 안 하시던가요?

  166. 안고쳐도 되니까 돌려달라는건데.. 저렇게 수고를 들여가며 굳이 돌려주지 않는 이유가 궁금해지네요.. 그나마 새 폰을 받으려면 또 1,2개월을 기다리라니,, ,, 응원합니다!!!!!

  167. 오원국씨 정말 잘하셨습니다. 애플의 개념없는 규정을 이번 계기로 소비자의 권한을 오원국씨가 나서주셨네요. 끝까지 가셔서 피해보상까지 수백배로 받아내셔야 경각심을 줘서 다음 국내 구매자들이 피해를 보지 않겠죠. 잘하셨습니다.

  168. 저도 저번주 금요일 진단센터 들어갔는데 지금 이글을 보고 불안해지네요. 불상사가 일어나면 오원국님과 함께 동참하겠습니다. 이메일 leejongsu@gmail.com 메일한번 주세요!^^

  169. 애플 코리아는 애플지분 100퍼센트의 애플 자회사다.
    애플의 한국 지부고, 저 반응은 애플의 공식적인 반응이라는 거다.
    존나 황당한 논리를 보겠네 ㅋㅋㅋ 분리해서 생각하라니 ㅋㅋㅋㅋ

  170. 애플코리아는 애플이 한국에 세운 애플 지분 100센트의 회사입니다.
    공식 as 업체고 뭐고 그냥 애플 그 자체에요.

  171. 겁나 비 합리적인데요. 의심이.

    애플 코리아가 as를 잘못한 일에 전혀 상관 없는 삼성이 왜나옵니까?

  172. 저도 아이폰 AS에 문제가 있어서 소비자보호원에 상담신청한 상태입니다. 제 경우에는 유상리퍼를 받았는 데 당일날 받자마자 홈버튼 이상을 감지하고 서비스센터에 항의 전화를 한 후 다음날 다시 방문을 하여 교체를 요구하였는데, 핸드폰을 열어보니 부품이 소실되어 있고 지문이 있는 상태로 임의 분해한 흔적이 있어서 수리를 거절 당했습니다. 리퍼 후 3개월 내 찍힘이 없고 고객의 잘못이 아닌 경우 교체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교체를 받고 다음날 바로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부품 소실은 무조건 제 잘못이며 수리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당일날 바로 갔으면 좋았지만 저도 제 일이 있는 사람인데 당연히 힘들고 전화로 이 사항에 대해 미리 말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되었습니다. 오원국씨와 같이 소송을 진행하고 싶네요 정말. 저와 유사한 사례를 겪으신 분 없나요? 또는 제 경우도 애플 AS 소송에 추가하고 싶습니다. minypage@naver.com 입니다.

  173. 늦게나마 소식을 알게 되어서 힘내시라고 응원의 말씀 드립니다.

    사건의 요지 자체가 너무 황당하고,
    이런 짓을 당당하게 해버리는 애플에 혐오감이 드네요.

    ‘내 물건 돌려줘’
    ‘시른데여~’

    애플 AS 관련 업무 보시는 분들은 누가 자기 물건 안 돌려줘도 그러려니 하나 봅니다.

  174. 저도 관련소식 검색하다가 이제서야 보네요
    힘내세요!!!!!
    삼성전자도 액정 유상수리후 파손액정반환을 거부하던데요 회사정책이라며 참…개인소유권보다도 더 높은게 회사정책이라니 저도 지금 항의하다 지쳐서 어찌할까 고민중입니다

  175. 그냥 수리안되면 새걸로 바꿔주면 끝날일을…. 그 돈 조금 벌자고 이미지 다 망가지고 시간낭비에 ㅋㅋ 애플 정책이 이상하네…아까운가… ㅋㅋㅋㅋㅋ

  176. 아직까지도 못받으시고 있으십니까??? 지금껏 삼성폰만 고집해오다 스맛폰은 애플폰으로 사용하는 유저인데.. 정말 애플 왜이런거죠? 다른분들도 이러시나요??
    지들이 말하는 정책은.. 우리껀 소중하니 쓸놈들만써라 대신 이후에는 우리가 하라는대로 해야된다 라는거네요 ㅡㅡ

  177. 저도 아이폰을 물에 빠쳐서 며칠전 수리 맡겼는데 오늘 연락이 온게 이전에 타사에서 불법 수리를했다는등 애플쪽에선 수리해줄수 없다고 제값내고 다시 폰사라는 통보가와서 너무 어이가없네요 폰산지3개월만에 타업체에서 무슨 수리를 했다는건지 어느부분을 수리했다는건지 말한마디없이 어쩔수없다는 말만 늘어놓고있어요 보험비는 보험비대로 받아놓고 수리맡긴 동부대우전자 엔지니어분도 제품엔 문제가 없다는데 애플쪽에서 잘못 본것같다고 제가 수리맡긴날 저말고도 다섯명이나 똑같은 통보를 받았데요 방법이라고 제시하는게 컴플레인 글을 쓰라네요 정말 어이가없고 어떻해야 할지 모르겠네요ㅠ

  178. 오인국씨 사건 업체에 다니는 분 얘기 들어보니 처음부터 유상 수리건이다고 합니다. (충격에 의한 화면 들뜸) 그래서 분해 수리로 처리될 수도 있고 리퍼로 처리될 수 있다는 걸 오인국씨에게 충분히 설명을 하고 그래도 받으시겠냐고 물었더니 일단 그냥 가져가셨다가 얼마뒤에 다시 맡기면서 분해든 리퍼든 서비스 해달라고 해서 동의서 서명까지 받아서 진단 센터로 넘겨서 고장났던 오인국씨 폰을 불량품 처리한 후 리퍼폰으로 제공하려고 했더니 당사자가 갑자기 리퍼 받지 않겠다고 원래 폰을 돌려달라고 한거라네요.
    난 10분만에 인터넷에서 팩트를 찾았는데 기자는 몇시간을 써서 언론을 선동하나? 반성해라

  179. 소설을 쓰더라도 신빙성을 1g이라도 주려면 링크라도 걸어라. 우리집엔 황금송아지 100마리 있다.

  180. 저도 아이폰 사고 비슷한 경험이 있어요~ 아주 치가 떨리더라고요~ 계속 애플규정 운운하더 결국은 무슨 선심 쓰는 것처럼 교환해주더라고요. 근덕 교환받은 제품도 또 불량… 어이없지요. 홧병걸리는 줄 알았어요. 지금도 치가 떨리네요

  181. 동감입니다~ 최고로 X같다는 말에 진짜 동감합니다. 와~~ 피가 거꾸로 솟네요~
    애플규정 운운하며 상당히 짱나게 합니다
    살다살다 말이 그렇게 안통하는 데는 처음이었습니다.

  182. X레기 같은 회사라는 말에 무한동감입니다. 산지 하루만에 불량이 발현되었는데도 앱 문제라고 안바꿔 주더라고요~ 결국 몇번 찾아가고 몇번 전화했더니 선심쓰듯 바꿔주더라고요.
    그런데 바꿔준 핸드폰도 또 불량!
    다시 바꾸러 갔더니 또 안 바꿔줌.
    그때마다 운운하는 건 애플규정~

    그놈의 애플규정- 썩을~~~

  183. 아이폰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래도 사더라고요~
    나만 아니면 돼~~ 라는 생각인지…
    자기도 언젠가 같은 처지에 놓이게 될 수도 있을텐데 말이지요~~ 제가 아이폰 불량 때문에 속이 문드러지는 걸 바로 옆에서 본 직장동료들도 아이폰 막 사더라고요~
    나라도 너라면 화나겠다-~ 막 이런 말 하면서~~

  184. 저는 1000마리 에헴
    선동이라고 선동?
    tk가 주장이 맞다해도 애플 측 행동은 이해할 수 없네요.
    수리 전 누구나 동의는 합니다만…
    심지어 수술 전에도 죽어도 좋다는! 서명을 하죠.
    그렇다고 병을 고칠 수 없다고 죽여도 괜찮은 건 아니잖아요? ㅋ
    의사가 병을 못 고치겠으면 배 닫고 집에 돌려보내야죠.
    수리가 안되는 상황에서 리퍼를 받든 돌려받든.
    선택은 주인에게 있어야 하잖아요?

  185. 애플코리아 이번 기회에 한번 소비자의 권리로 따금하게 혼좀 내주죠. 소비자를 물로보나

  186. 위에 외국에 살고계신 다정다감님께서 외국 메일 작성 도와 주신답니다. 연락해 보세요

  187. 불량품이요? 말 잘못하신듯하네요 불량품을 가져다 팔면서 유상수리.리퍼라니요 애플 정책은 우리를 호구로 아나 ..

  188. 아놔…. 아이맥 구매하려고 고민중인데 아예 새로운 방향으로 고민거리를 주는군요…

  189. 완전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충전이 되지 않아 AS 문의 했더니 센터 방문하라 해서 방문을 했습니다. 확인결과 여기서는 안된다…본사로 보내야된다. 그러니 임대폰을 구해 오라네요.
    그런게 어딨냐고 하니 애플의 정책이랍니다. 배터리 충전관련은 무조건 본사에 보내서 확인을 해야된다고 하네요. 본사쪽과 50분 넘게 통화를 했는데 계속 되는 답변은 임대폰구해와서 본사로 핸드폰 보내서 확인 후 수리를 할지 어떻게 할지 결정 한다네요. 이런 X 같네요…

  190. 응원합니다. 저도 아이폰으로 리플 남기는데요. 애플 에이에스는 정말 쓰레기에요. 화이팅입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191. 그렇게설명가능한일을 지금 저렇게 법정공방까지 가져가는마당 에도 애플은 입다물고있다? 그럼 합의금 제시.는 왜한거죠? 애플이 자선기업인가?

  192. 애플 옹호하지 마라… 원래 고장나서 가면 안해준다… 미국에서 심각하게 벌어져야 그때 조금 해주거나 믄제가 심각해야 해준다 .. 아이패드 아이폰 다 써 봤지만 서비스샌터가 개떡같아 갤럭시로 다시 바꾼 유저다… 애플은 원래 그런식임…

  193. 오늘 저도 당했습니다…애플 코리아에….. 끝까지 가고싶게 만드는 이 열 뻗치는 상황…
    어케해야 하죠?

  194. 미치고 팔짝 뛰게 만들고, 암생기게 굴면서 귀하의 건강을 기원한대 ㅋㅋㅋㅋㅋㅋㅋ 한국에선 아이폰 정말 쓸게 못되는구나, 나도 아이폰 유저지만 미국이니까 쓴다 정말.

댓글이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