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이번 설에 할 수 있는 작은 효도가 있습니다.

i_016

스마트폰 시대의 효도법, ‘원격제어’ 

부모님 스마트폰에 원격제어 앱을 설치해드리는 것입니다. 원격제어 앱을 설치하면 (여러분의) 컴퓨터를 이용해 (부모님의) 스마트폰을 원격에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컴퓨터에는 제어용 프로그램(팀뷰어)을 설치하고, 스마트폰에 제어용 앱(팀뷰어 퀵서포트)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사용법만 배우면 됩니다. 여러분(자식) 입장에서 한 번 상황을 예시해볼까요?

  1. 일단 부모님 스마트폰에 “팀뷰어 퀵서포트” 설치.
  2. 집으로 돌아와 자신의 컴퓨터에 “팀뷰어” 설치.
  3. 필요할 때 컴퓨터를 이용해 부모님 스마트폰 제어. (동영상 참고.)

간단하죠? 우선 설치법입니다. (단, 부모님 스마트폰이 아이폰인 경우에는 제어 기능이 제한됩니다.)

1. 부모님 스마트폰에 “팀뷰어 퀵서포트” 설치

팀뷰어 스마트폰 효도 원격제어

2. 자신(자식)의 컴퓨터에 “팀뷰어” 설치

팀뷰어 스마트폰 효도 원격제어

3. 메뉴얼 (동영상)  

설치에서 작동까지.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 수업을 참고하세요.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YouTube 동영상

이제 스마트폰 이용법을 몰라 곤란해 하는 부모님을 손쉽게 도울 수 있습니다. 화상 통화나 보이스톡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겠죠? 혹은 부모님에게 필요한 수업을 찾아서 보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아래 링크에 부모님께서 스스로 스마트폰을 공부할 수 있는 더 많은 수업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추신.

직접 부모님을 찾아뵙기 어려운 분들께 드리는 팁. 부모님께서 직접 ‘팀뷰어 퀵서포트’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는 아래 영상을 부모님께 보내주세요. 스스로 원격제어 앱을 설치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영상입니다.

YouTube 동영상

관련 글

3 댓글

댓글이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