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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와 허핑턴포스트가 훔쳐가는 것들

넷플릭스는 온라인 비디오 대여 서비스로 시작해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로 변신한 기업으로 콘텐츠 산업 전반에 충격을 안겨줬다. 넷플릭스가 만든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는 엄청난 흥행 돌풍을 일으키면서 공식적으로 미국과 40여 개 다른 나라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한 콘텐츠로 기록됐다. 소름 끼치는 사실은 이러한 흥행을 넷플릭스는 예측했다는 것이다.

넷플릭스는 2,900만 개의 동영상을 보유하고 세계적으로 3,300만 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고객들의 콘텐츠 소비 패턴을 분석해 영화 ‘소셜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