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box type=”note”]슬로우뉴스가 카드 뉴스로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슬로우뉴스는 진지하고, 어렵다는 편견은 이제 버려주세요. 때로는 가볍게 느껴질 수도 있는, 하지만 우리 삶을 이야기하는 세상 모든 사연을 카드 뉴스에 담아갑니다. (편집자) [/box]

남녀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이성의 나이는 몇 살일까요?

한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가 거의 망해가고 있었습니다. 통계 분석 블로그를 운영하기 전엔 말이죠. 하지만 통계 분석 블로그를 운영하고 나서 신규 회원만 2천5백만 명이 가입했다고 합니다.

데이터를 바탕으로 홍보를 잘했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데이터를 잘 이용한 걸까요? 아니면 우연히 사업이 번창하면서 통계 블로그와 데이트 서비스도 원활하게 돌아간 걸까요?

이 통계 분석 블로그가 밝힌 결과는 뻔하게 예상되는 결과이긴 합니다. 하지만 실제 데이터라고 하니 새삼스럽게 놀랍습니다. 이게 바로 데이터의 힘이죠. 결과적으로 여성은 자신과 비슷한 혹은 약간 어린 나이의 남성을 선호한다고 조사 결과는 말합니다.

그렇다면 남성은 어떨까요? 직접 확인해보세요!

매력을 느끼는 이성의 나이 - 1/11

매력을 느끼는 이성의 나이 - 2/11

매력을 느끼는 이성의 나이 - 3/11

매력을 느끼는 이성의 나이 - 4/11

매력을 느끼는 이성의 나이 - 5/11

매력을 느끼는 이성의 나이 - 6/11

매력을 느끼는 이성의 나이 - 7/11

매력을 느끼는 이성의 나이 - 8/11

매력을 느끼는 이성의 나이 - 9/11

매력을 느끼는 이성의 나이 - 10/11

매력을 느끼는 이성의 나이 - 11/11

참고.

이 글 본문에 사용한 통계는 파이브서티에잇닷컴(FiveThirtyEight.com)(아래 링크)의 통계를 발췌해 재구성했습니다.

관련 글

2 댓글

  1. ‘삼촌팬’이란 명칭의 순수성으로 위장하고 걸그룹 상품성의 핵심 포인트인 걸들의 몸뚱이를 샅샅이 훓는 중년 남자들의 성적 욕망을 정확하게 반영한 데이터이군요.

  2. 하나의 통계자료를 가지고도 여러가지 다른 시각들이 존재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남자들은 여자를 고르는 기준이 어려서나 나이가 들어서나 일관성이 있게 진행됩니다. 남자들은 20대 초반 때묻지 않은 여자의 순수한 모습에 매력을 많이 느낀답니다. 단순히 20대 영계를 밝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통계해석에 주관적인 부분이 많이 반영된것으로 봐야겠네요

댓글이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