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호구의 사랑

“그녀는 책에 파묻혀 메말라가던 나를 한순간에 뜨거운 청춘의 피가 흐르는 열여덟의 남고생으로 만들었다.”

[adsense] 강호구는 7년째 도전했던 공무원 시험에 또 떨어졌다. 하지만 그렇게 절망적인 마음으로 술을 마시던 그 날 밤 기적이 일어난다. 고교 시절 여신이라 불리며 많은 남학생을 두근거리게 했던 윤서희를 만나 꿈같은 하룻밤을 보내게 된 것이다. 그런데 다음 날 아침, 그녀는 오간 데 없고 태어난 지 얼마 안 되어 보이는 아기만 옆에 남아 있는 것을 알게 된다.

웹툰 [호구의  사랑] 2화 중에서.
웹툰 [호구의 사랑] 2화 중에서.

아이만 남기고 사라진 그녀

이제 호구는 아이를 돌보며 서희를 찾아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왜 서희는 호구에게 아이만 남기고 사라졌을까? 이 아이의 아빠는 누구일까? 이쯤 되면 호구뿐 아니라 독자들도 궁금한 게 많아진다.

이 와중에 호구의 남자 동창인 변호사 강철이 등장한다. 강철은 서희와 서희의 아이를 알고 있다. 그리고 고교 시절 호구에게 미묘한 감정을 느낀 적이 있다. 또 궁금해진다. 강철은 서희와 무슨 관계일까? 강철은 왜 서희와의 관계를 호구에게 감추는 걸까? 강철은 왜 남자인 호구에게 미묘한 감정을 느끼나?

웹툰 [호구의 사랑] 1화 중에서.
웹툰 [호구의 사랑] 1화 중에서.

미스터리(?)와 코믹의 절묘한 조화

[호구의 사랑]은 이런 다양한 궁금증과 아이러니한 상황을 코믹하게 배치하면서 독자를 능숙하게 결말까지 이끌어간다. tvN에서 “이웃집 꽃미남”이라는 제목으로 방영된 작가의 전작 [나는 매일 그녀를 훔쳐본다]처럼, 이 작품도 뚜렷한 개성의 등장인물들 사이의 관계로부터 생기는 사건들을 흥미롭게 잘 다루고 있다.

로맨틱 코미디에 탁월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 작가의 차기작 또한 기대할 만하다.

[box type=”info” head=”웹툰 사용 설명서”]

작품 정보

  • 작품명: 호구의 사랑
  • 작가: 유현숙
  • 연재처: 다음 웹툰
  • 연재시작일: 2013년 3월 16일
  • 분량: 58화 (완결)
  • 비용: 유료. 12화까지 무료이며 나머지 모두 보기  1,500원

한 줄 요약 

우연한 하룻밤을 보낸 후 아이만 남기고 사라진 고교동창 윤서희를 찾는 공무원 준비생 강호구의 이야기.

관전 포인트 

본문에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호구의 쌍둥이 여동생 호경도 주요 등장 인물이다. 극과 극의 성격을 가진 쌍둥이 남매의 모습을 잘 비교해 보자.

[/box]

관련 글

8 댓글

  1. 감성은 탁월할지 모르는데 현실성은 없네요. 저런 상황에서 보통의 한국 남자라면 ‘저런 OOO OOO 새끼’ 하며 자식도 적당히 어딘가 던져버리고 시작할텐데. 게다가 중간에 나오는 BL 코드라니. 그냥 보통 여자들 대리만족 시키기 위한 만화같네요.

  2. 근데 이것도 그렇고 냄새소녀도 그렇고 여기 소개되는 웹툰은 죄다 실사드라마화 되네요? 여기 방송국 직원이 계신건갘ㅋㅋㅋㅋㅋ

  3. 만화적 상상을 가미한 설정일 뿐인데 피해망상병이 심각하시네요ㄷㄷ 그리고 지가 코피노 씨 뿌려놓고 책임 안 지는걸 봐서 확실히 그럴 것 같습니다 님같은 김치맨은.

  4. 다른 글쓴것들도 봤는데 망상력이 굉장히 풍부한 피해망상병 김치맨ㅎㄷㄷ 요즘 인터넷에서 한국남 중 님같은 병맛 김치맨 찾는 거 일도 아니지만 매번 놀랍습니다ㄷㄷ 그들의 병신력은 어디까지 갈려나요

  5. 죄송한데 좃노잼입니다 웹툰 추천글 14개 중 2개 드라마화된 것 뿐인데 망상력이 지립니다ㄷㄷ

댓글이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