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도사랜드]를 통해 뛰어난 스토리텔링과 캐릭터 구축을 보여준 이원식과, ‘배추도사무도사’라는 팀 이름으로 [오! 마이 레이스]를 그렸던 민홍의 스타일리시하고 매력적인 그림체가 만났다.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오늘(2015년 1월 17일) 완결된 웹툰 [괴물 같은 아이돌] 이야기다.
제목에는 “괴물 같은”이라고 되어 있지만, 작중 최고 인기 아이돌 그룹 ‘리얼 몬스터’의 멤버들은 정말 괴물이다. 그들의 정체는 인간들 속에 숨어 사는 흡혈귀, 늑대인간, 미라, 인조인간. 몬스터들이 인간이 되기 위해 인간들 속에서 정체를 감추고 살아간다는 설정 자체는 다소 고전적이다. 하지만 연예계의 무대 뒤라는 현실적인 배경이 만나 흥미로운 화학 반응을 일으킨다.
생계를 위해 비밀 준수, 연애 금지 조건으로 리얼 몬스터의 스타일리스트가 되었지만, 그들의 매력에 점점 빠져들게 되는 평범한 그녀. 그리고 평범한 그녀의 매력에 빠져드는 그(들). 이런 상황을 만든 기획사 사장은 무슨 꿍꿍이가 있는 걸까. 여러가지 사건과 갈등을 거쳐 그녀는 과연 사랑을 이루게 될 것인지, 따라가 보자.
[box type=”info” head=”웹툰 사용 설명서”]
작품 정보
- 작품명: 괴물 같은 아이돌
- 작가: 이원식 / 민홍
- 연재처: 다음웹툰
- 연재시작일: 2012년 11월 10일
- 분량: 91화(완결)
한 줄 요약
흡혈귀 등 진짜 몬스터가 멤버인 아이돌 그룹에 비밀 준수, 연애 금지 조건으로 취직한 스타일리스트가 두 멤버에게 매력을 느끼지만 조건 때문에 갈등한다.
관전 포인트
리얼 몬스터의 네 멤버는 어떤 식이든 모두 짝(?)을 찾게 된다. 등장인물들 중 누구일까. 그리고 ‘인간이 되는 것’과 ‘인간답게 사는 것’의 기로에서 네 멤버 각각의 선택은 무엇이 될지 주의깊게 살펴보자.
[/box]